공장에서 손목 ‘절단’된 30대 청년…“회사는 아무 연락이 없네요”

30대 청년 장원석씨, 유튜브 개설
지난해 9월 공장서 근무 중 사고당해
“손목 절단, 수술 받았지만 보상 없어”
  • 등록 2024-04-09 오후 12:17:29

    수정 2024-04-09 오후 12:17:29

사진=유튜브 채널 ‘후천적왼손잡이’ 캡처
[이데일리 권혜미 기자] 공장에서 근무하던 중 육류 절단기에 손목이 절단된 30대 청년의 안타까운 사연이 전해졌다.

최근 장원석(31)씨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 ‘후천적왼손잡이’를 통해 ‘원래 피해자가 이런 건가요. 답답한 상황’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다.

장씨에 따르면 육가공 유통회사에 근무하던 그는 지난해 9월 14일 오전 11시경 사고를 당하고 말았다. 육류 절단기인 초커터기에 붙은 고기 조각을 떼어내던 중 회사 동료가 모르고 기계 작동 스위치를 누르면서 장씨의 오른쪽 손목이 잘려나간 것.

병원으로 이송된 장씨는 9시간에 걸쳐 접합수술을 받았고, 2차로 괴사된 피부를 긁어내는 수술을 받았다. 그리고 발에서 피부를 떼어내 손목에 이식하는 3차, 4차 수술까지 해야 했다.

다행히 수술은 무사히 마쳤지만, 현재 장씨는 한 손으로 생활하고 있다. 외적으로 흉터가 심하게 남아있고 기능적인 부분에서도 장애를 갖게 될 가능성이 있다.

사진=유튜브 채널 ‘후천적왼손잡이’ 캡처
더 큰 문제는 사고 후 6개월이 지났지만, 가해자와 회사 측의 어떠한 보상도 이뤄지지 않고 있다는 것이었다. 장씨는 “제가 다치고 난 직후 가해자와 회사 측에서 병원에 찾아오기도 했고 몇 번의 연락도 했다. 하지만 다친 지 얼마 되지 않았을 때고, 워낙 크게 다쳤다 보니 사람 만나는 게 정신적으로 힘들었다”면서 “극심한 우울감이 밀려와 혼자 분투 중이었기 때문에 누군가를 만나거나 외부에 신경 쓸 마음의 여유가 없어져 가해자에게 당분간 병원에 오지 않아도 된다고 얘기했다”고 했다.

하지만 장씨는 사고 초반 이후부터 양측으로부터 어떠한 연락도 받지 못했다고 한다. 장씨는 “‘몸 괜찮냐’라는 연락조차 없어서 나도 무슨 연락하기가 조금 그렇다”며 “(가해자의) 처벌 문제를 기다리고 있다. 검사가 (가해자에게) 형벌을 내려주지 않겠나. 처벌 수위가 얼마나 될지 모르겠지만 벌금형 나온다고 대충 알고 있다”고 밝혔다.

장씨는 “지금 많이 답답한 상황이다. 보상 문제도 정확히 된 게 지금 하나도 없다”고 털어놓으며 “나랑 비슷한 사고를 당했거나 산재 사고 당하신 분들 중에 잘 아는 분 있으면 연락 달라. 지금 6개월이 지났는데 아무것도 진행된 게 없다. 그냥 병원만 다니고 있는 상황”이라고 호소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모가 더 빛나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