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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통위 주최로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주관하는 이 캠페인은 지난 2010년부터 매년 실시중이며, 올해 9회를 맞아 행정안전부와 포털·쇼핑·게임·방송·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 국내·외 정보통신 사업자와 관련 협회·단체가 참여할 예정이다.
올해 캠페인은 작지만 확실한 행복을 뜻하는 ‘소확행(小確幸)’을 모티브로 ‘SNS 내 정보 지키는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동’을 주제로 선정해서 이용자가 SNS 이용시 간단하게 실천할 수 있는 개인정보보호 방안을 안내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공모전을 통한 참여 유도 요소도 도입했다. ‘온라인 개인정보 보호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우수한 개인정보보호 정책 의견을 제출한 참가자에게는 심사 결과에 따라 최우수상(1팀, 방통위원장상, 상금 300만원)과 우수상(2팀, 한국인터넷진흥원장상, 상금 100만원) 등을 선정해 시상한다.
방통위 SNS를 활용한 실천 유도형 온라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캐릭터 인형, 기프티콘 등 소정의 경품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