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소비자들의 심리를 반영하듯, 해가 바뀌면 유통업계에서는 운동기구를 비롯한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제품들의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다. 특히 식음료 업계에서는 식이섬유나, 슈퍼푸드 등 각종 다이어트 식품군이 인기를 끌고 있다.
식이섬유는 다이어트를 결심한 이들에게 주목 받는 성분 중 하나다. 식이섬유는 포만감을 줘 과식이나 폭식을 줄이고, 변을 부드럽게 만들어 다이어트 중 쉽게 걸릴 수 있는 변비 해소에도 효과적이기 때문이다.
또 장내 유익균을 활성화 시켜주고, 면역력 강화, 성인병 예방에도 탁월해 제6의 필수 영양소라고 불리며 각광받고 있다.
미에로화이바는 휴대성이 좋은 100㎖제품을 비롯해 210㎖, 350㎖ 등 다양한 사이즈로 소비자들의 선택 폭을 넓혔으며, 매년 제품 이미지를 극대화 시킬 수 있는 트렌디하고 건강한 몸매를 소유하고 있는 스타를 모델로 기용해 제품을 홍보하고 있다.
단백질 역시 다이어트 시 꼭 챙겨야 하는 영양소 중 하나다. 근육량과 기초대사량을 늘리는 역할을 하고 포만감도 주기 때문이다.
풍부한 단백질로 대표적인 식품은 검은콩이다. 특히 검은콩에 함유된 펩타이드는 체지방을 분해하는 데에도 도움을 준다.
정식품의 ‘베지밀 하루건강 칼로리컷 두유’는 청정지역에서 재배한 국산 검은콩을 이용한 제품이다. 또 여기에 슈퍼푸드로 알려진 렌틸콩·오트밀·퀴노아 등을 함유하고 있으며, 한 팩(190㎖)에 75㎉ 밖에 되지 않는다
동원F&B의 녹차 음료 ‘동원 보성말차’는 국내 최초로 콜드블루 공법을 사용해 우려낸 제품이다. 말차 가루를 일반적인 녹차 음료보다 3배 이상 긴 시간 우려내 깊고 부드러운 녹차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