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한종희·경계현 “다양성 포용하는 회사 만들 것”

세계 여성의 날 맞아 임직원에 메시지 전달
삼성전자 첫 여성 사장도 “역량 맘껏 펼치자”
  • 등록 2024-03-08 오후 4:51:58

    수정 2024-03-08 오후 4:51:58

[이데일리 김응열 기자] 삼성전자의 한종희 대표이사 부회장과 경계현 대표이사 사장 등 삼성 고위급 임원들이 8일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여성 인재가 활약할 수 있는 조직문화를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한종희(왼쪽) 삼성전자 대표이사 부회장과 경계현 삼성전자 대표이사 사장. (사진=삼성전자)
한 부회장은 이날 임직원들에게 이메일을 보내 “다양성과 포용성이 회사의 혁신과 성장에 중요한 요소”라며 “여성을 포함한 임직원 모두가 자신의 역량과 능력을 충분히 발휘해 개인과 회사의 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언급했다.

경 사장도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우리가 조성한 다양하고 포용적인 환경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팀 내에서 다양한 관점을 존중하는 문화를 조성할 새로운 기회를 계속 찾아달라”고 임직원들에게 당부했다.

이영희 삼성전자 글로벌마케팅실장 사장.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의 첫 여성 사장에 이름을 올린 이영희 글로벌마케팅실장도 사내 인터뷰에서 “글로벌 기업에서 다양성은 지속성장의 동력”이라며 “삼성전자는 모두를 위한 혁신(Innovation for All)을 지향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개인의 다양성을 기반으로 각자의 역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서로 다름을 인정하고 동료의 의견을 경청하며 토론하는 문화를 정착시키자”고 덧붙였다.

삼성전자는 조직 내 다양한 관점을 존중할 수 있는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적극적인 지원에 나서고 있다. 지난해 11월에는 삼성전자 DX부문 내에 DEI사무국을 신설했는데 사업 전반에 다양성·형평성·포용성 등의 가치를 반영하고 개선점을 발굴하는 업무를 맡는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모가 더 빛나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