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 지연' 불만 속출하자…다이슨 "72시간 내 무상수리 도입"

개선된 AS 정책 발표.."지연사태 이번달 중 해결"
아태지역 총괄 대표 "불편 끼친 점에 깊은 사과"
보증기간 내 헤어케어제품 무상수리·새제품 교환
  • 등록 2023-11-22 오후 3:18:24

    수정 2023-11-22 오후 3:18:24

[이데일리 최영지 기자] 다이슨은 최근 우리나라 소비자들의 헤어드라이기 애프터서비스(AS) 지연에 대한 불만 목소리가 커지자 현재 늦어지고 있는 AS를 이번 달 말까지 해결하겠다고 22일 밝혔다. 또 72시간 내 무상수리를 진행하겠다고도 약속했다.

윌커 다이슨 헤어케어부문 제품개발 총괄이 지난달 서울에서 열린 다이슨 코리아 기자간담회에서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다이슨은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한국 소비자들이 AS 과정에서 겪은 불미스러운 지연 사태를 즉각 해결하고 고객의 불편을 줄이는 보다 강화된 AS 정책을 도입할 것”이라고 했다.

롭 웹스터 다이슨 아태지역 총괄 대표는 “그간 제품의 수리 과정에서 고객들에게 불편을 끼친 점에 대하여 깊은 사과 말씀을 드린다”고 했다. 또 “다이슨은 제품을 사용하는 고객을 위해 최선을 다해 헌신할 것이며 그 일환으로 현재 지연되고 있는 수리 문제를 11월말까지 모두 해결하고자 한다”고 했다.

다이슨은 이어 고객지원 정책 재검토를 통해 다이슨 헤어드라이기 등 헤어케어 제품 서비스 정책을 강화했다고 설명했다. 먼저 품질보증기간(2년) 내 AS를 접수할 경우 모든 고객에 고객 과실유무와 상관없이 무상수리 및 새제품 교환, 환불 등 서비스를 제공한다. 단 고의적 과실을 제외한다고 언급했다.

또 AS 접수 후 제품을 수령한 뒤 72시간 업무 시간 이내에 모든 제품 수리를 완료하겠다고 했다. 수리에 72시간이 더 걸릴 경우 고객에게 무료로 동일한 제품의 대여 서비스 제공하겠다고도 했다.

끝으로 품질보증기간이 지나도 모든 제품에 대해 추가 2년 동안 유상 수리 서비스를 확대하고 제품 유상 수리 비용을 인하하겠다고 했다.

앞서 한국소비자연맹은 지난 1~10월 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다이슨 관련 불만 신고는 864건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66.8% 증가한 것으로 집계했다. 그중에서도 구매한 지 몇 달 안 된 제품임에도 부품 수급이 제때 되지 않아 수리가 지연되는 사례가 상당했다고 조사한 바 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 그림 같은 티샷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