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군, 개선된 시설·비품 '모듈러형' 간부 숙소 첫 준공

육군총장, 7사단 초급간부 근무·주거 확인
육군, 모듈러형 간부 숙소 최초로 선보여
"초급간부 복무 여건 개선, 역점두고 시행해야"
7사단 GOP 부대 찾아 경계작전 장병들 격려
  • 등록 2024-01-23 오후 4:30:29

    수정 2024-01-23 오후 4:30:29

[이데일리 김관용 기자] 박안수 육군참모총장은 23일 제7보병사단을 방문해 ‘모듈러형’ 간부 숙소 입주식을 주관하고 전방부대 초급간부들의 숙소환경과 근무여건을 확인했다.

모듈러형 간부숙소는 전방 지역에 근무하는 군 간부들을 위한 이동식 간이주택이다. 특히 숙소 건설이 어려운 지역에 설치하기 용이한 만큼 부대 주둔지 이전 등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육군은 2026년까지 1인 1실 제공을 목표로 간부 숙소 문제 개선을 추진하고 있다. 기준 면적을 18㎡에서 24㎡로 확대하고 침대·책상 등 가구와 TV·세탁기·전자레인지·인덕션 등 가전제품을 비롯한 숙소 내부의 지원 비품을 단계적으로 확충하고 있다.

박안수 육군참모총장이 23일 7사단을 찾아 이번에 입주한 모듈러형 간부숙소 내부를 살펴보고 있다. (사진=육군)
이날 입주식을 가진 7사단 간부 숙소는 이러한 기준이 최초로 적용돼 완공된 시설이다. 박 총장은 입주식에서 “군의 가장 소중한 자산이자 전투력 발휘의 핵심은 사람”이라면서 “신성한 국가방위를 위해 묵묵하게 헌신하고 있는 초급간부들이 행복한 생활여건 속에서 근무하고, 그들의 꿈을 키워나갈 수 있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또한 업무담당자들에게 “현재가 아닌 5년 후, 10년 후의 입주자들도 만족할 수 있을 만큼 수요자 중심의 주거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어서 박 총장은 당일 입주해 이삿짐을 정리하고 있는 간부의 숙소를 방문해 입주 선물과 함께 축하의 뜻을 전하고 노고를 격려했다. 수색대대 소대장 염종민 중위는 “일과 중에는 작전은 곧 훈련, 훈련은 곧 작전이라는 신념으로 교육훈련과 경계작전에 매진하고, 일과 후에는 쾌적한 간부숙소에서 생활을 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면서 “편안한 휴식 공간을 마련해주신 국민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박 총장은 7사단 GOP경계부대를 방문해 엄동설한 추위에도 경계작전에 여념 없는 장병들을 격려하고 작전 여건을 확인했다. 특히 초급간부 간담회를 통해 상승 독수리여단에서 근무하고 있는 다양한 직책의 초급간부들로부터 전방 근무의 애로사항 등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고 복무여건 개선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박 총장은 “제복 입은 여러분의 묵묵한 헌신, 그 자체가 적이 감히 도발하지 못하도록 하는 억제력”이라면서 “여러분이 보람과 명예를 느끼며 행복한 군생활을 할 수 있도록 육군 차원에서 정성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 그림 같은 티샷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