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여성후보자 일동 “‘성범죄자 변호’ 野 조수진, 즉각 사퇴해야”

국민의힘·국민의미래 與후보자, 비판 성명
“민주당의 여성 비하 등 막말은 이제 일상”
“부적격 후보자에 침묵하는 민주당 심판해야”
  • 등록 2024-03-21 오후 4:01:36

    수정 2024-03-21 오후 4:01:36

[이데일리 이도영 기자]여권이 ‘성범죄자 변호’ 이력 논란이 불거진 조수진 더불어민주당 서울 강북을 후보를 향해 “만행이 드러나고 있다”며 사퇴를 촉구했다.

국민의힘 중앙여성위원회와 국민의힘·국민의미래 총선 여성 후보자들은 21일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인권변호사를 자처하던 조 후보의 이중성에 국민들은 큰 충격과 배신감을 느낄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조수진 더불어민주당 서울 강북을 후보.(사진=뉴스1)
이들은 “조 후보는 과거 아동 성범죄자 사건을 변호하며 피해자의 아버지로부터 당한 피해일 수 있다는 주장을 했다”며 “불과 초등학교 4학년밖에 되지 않는 피해 아동의 인격은 물론이고 한 가정을 짓밟아 버린 패륜적 행태가 아닐 수 없다”고 지적했다.

이어 “뿐만 아니라 집단강간 사건 변호를 하면서는 심신미약과 단독범행을 주장했고 또 다른 성범죄 사건 변호에 있어서는 ‘피해자다움’을 주장한 일도 있다고 한다”며 “단 한 번이라도 피해 여성과 그 가족의 입장에 서 봤다면, 또 습관처럼 입에 올리던 ‘인권’이라는 단어에 양심을 비춰봤다면, 결코 입에 올릴 수 없는 주장”이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승소만 하면 그만이라는 천박한 인식으로 변호사직을 수행했다고 볼 수밖에 없다”며 “지금까지 드러난 사실만으로도 조 후보는 공직 후보자로의 자격이 전혀 없다. 감히 ‘국민의 공복’이라는 단어를 입에 올릴 자격조차 없다”고 비판했다.

국민의힘과 국민의미래 여성 후보들은 “이제 와서 악어의 눈물을 보인들 조 후보가 뿌린 패륜적 망언은 거둬들일 수 없다”며 “더구나 조 후보자가 ‘길에서 배지 줍는다’며 희희낙락하는 모습은 피해자와 그 가족에게는 2차, 3차 가해가 될 뿐”이라고 꼬집었다.

이어 “조 후보는 피해자와 그 가족에게 속죄하는 마음으로 즉각 후보직에서 사퇴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들은 조 후보 논란에 대해 침묵하고 있는 민주당을 저격했다.

여권 여성 후보들은 “민주당에도 경고한다. 권력형 성범죄 피해자에 ‘피해 호소인’ 운운하고 여성을 ‘암컷’이라 칭하는 민주당의 여성 비하와 막말은 이제 일상이 된 것 같다”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성 인권을 짓밟은 부적격 후보자에 대해 침묵하는 비겁함과 내로남불(내가 하면 로맨스, 남의 하면 불륜)은 반드시 국민 심판을 받을 것임을 명심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모가 더 빛나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