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피겐코리아, 제 23회 한국유통대상 대통령 표창 수상

유통산업 글로벌화·국내제품 수출 확대 공로 인정
  • 등록 2018-12-13 오후 2:55:42

    수정 2018-12-13 오후 2:55:42

[이데일리 김혜미 기자] 슈피겐코리아(192440)가 제 23회 한국유통대상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한국유통대상은 대한상공회의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것으로, 유통업계 최고 권위를 자랑한다.

슈피겐코리아는 글로벌화·수출 촉진 부문에서 해외 진출을 통해 유통산업의 글로벌화와 국내 제품 수출 확대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전세계 60여개국에 진출하는 등 세계 최대 온라인 쇼핑몰인 아마존 플랫폼을 활용해 별도 해외법인이 없는 국가에도 신시장 개척을 이뤄낸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2009년 설립된 슈피겐코리아는 진입장벽이 낮은 모바일 액세서리 시장에서 부설 디자인 연구소를 운영하는 등 독창적인 디자인과 우수한 내구성의 제품을 선보여왔다. 슈피겐코리아는 2018년 12월 기준 아마존 셀러 운영순위 8위를 달성하고, 최근 5년간 매출실적 대비 직수출 비중 72%를 달성한 바 있다.

김대영 슈피겐코리아 대표는 “빠른 시장 흐름 속에서 고객 니즈를 파악하고 제품 개발과 유통 프로세스의 꾸준한 혁신을 이루고자 한 노력을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유망한 강소기업 및 스타트업의 해외진출을 돕고 슈피겐 만의 노하우를 전수하는 등 국내 유통산업의 경쟁력 강화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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