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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해 신작 중심으로 게임 현지화·완성도 향상에 힘을 쏟았던 점이 영향이 컸다. 올해는 이로 인해 출시가 다소 밀렸던 모바일 게임 ‘에버소울’과 ‘가디스오더’를 1분기 각각 일본과 글로벌 국가에 선보인다. 이번 상반기까지 새로 서비스하는 게임은 12종에 달한다.
한상우 카카오게임즈 최고전략책임자(CSO) 겸 대표 내정자는 이날 진행된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에서 “글로벌 사업 성과를 높이기 위해 모바일 게임 장르 다변화, PC 콘솔 게임 출시 등 크게 두 가지 전략을 취했다”면서 올해도 이러한 전략으로 해외 수익성을 확보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한 내정자는 “롬은 장기적인 캐시카우로서 포지셔닝을 목표로 하고 있다”면서 단기적인 매출 극대화보다는 안정적인 매출 장기화 전략을 추구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초단기적인 과금 유도가 아닌 합리적인 상품 구조와 가격 모델을 고려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와 함께 카카오게임즈는 오는 2분기 ‘아키에이지 워’를 대만·일본·동남아 등 9개 지역에, 연내 ‘오딘: 발할라 라이징’을 북미·유럽 지역에 출시를 앞두고 있다. PC온라인 및 콘솔 게임은 △SRPG ‘로스트 아이돌론스: 위선의 마녀’ △핵앤슬래시 ‘패스 오브 엑자일2(POE2)’ △AAA급 대작 ‘아키에이지2’ △웹소설 지식재산(IP) 기반 액션 RPG ‘검술명가 막내아들(가제)’ 등도 준비 중이다.
카카오게임즈는 아울러 해외 IP를 활용한 캐주얼 육성 시뮬레이션, 스포츠 시뮬레이션 등 게임도 2분기 내 국내외 선보일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