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클리너 '리셋', 네이버 클리너 제쳤다

  • 등록 2015-01-14 오후 6:22:12

    수정 2015-01-14 오후 6:22:12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소프트웨어 개발업체 한매크로(대표 한성욱)는 자사가 개발한 PC 클린 프로그램 ‘리셋’( http://re3.kr )이 네이버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TOP50’ PC관리/보안 카테고리에서 네이버 클리너, 씨클리너(CCleaner) 등을 제치고 5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리셋은 14일 현재 이 카테고리에서 고클린, 안랩 V3 Lite, 데몬 툴즈, 네이버 백신에 이어 5위를 차지했다. 특히 고객평점은 4.1점으로 이들 상위 5개 소프트웨어 중 가장 높다.

네이버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TOP50’은 네이버 소프트웨어에서 다운로드 되는 소프트웨어를 대상으로 ‘최근 7일’ 이내 다운로드 수를 기준으로 산정되는 순위이다. 이 순위를 보면 리셋은 PC 클리너 제품 중에서는 고클린에 이어 2위이고, 전체 카테고리에서는 13위이다.

리셋은 지난해 12월 출시 이후 누적 다운로드 6만 건, 실행 수 15만 건을 기록했다. 특히 최근 빠르게 유저가 늘어나면서 일 평균 설치 수 1만 회를 넘어섰다.

한매크로 한성욱 대표는 “리셋은 ’세상에서 가장 쉬운 클리너’를 모토로 개발한 만큼, 특히 초·중·고생, 중·장년층, 주부 등 컴퓨터 초보자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며 “PC클리너 제품 1위를 달성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유저들의 피드백을 수렴하고 기능을 업그레이드 하겠다”고 말했다.

리셋은 일반적인 PC 클리너와 달리 사용자가 별도로 기능을 설정할 필요 없이 클릭 한번으로 바이러스, 스파이웨어, 애드웨어 등을 청소하고 불필요한 프로세스들을 종료시킬 수 있다. 특히 윈도우 구동에 필요한 프로세스 외에 불필요한 모든 프로세스를 찾아내 종료시키기 때문에 사용 즉시 컴퓨터 속도가 높아진다.

사용자가 컴퓨터를 켤 때마다 모니터 화면 우측 하단에 뜨는 리셋 버튼만 한번 클릭하면 되기 때문에 사용도 편리하다.

이 밖에 ‘디스크 정리’, ‘레지스트리 정리’, ‘인터넷 최적화’, 그리고 개인정보를 정리하는 ‘열어본 파일 정리’ 등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이 역시 별도의 설정 없이 버튼 한번만클릭하면 된다.

리셋은 홈페이지( http://re3.kr )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다. 한매크로에 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 http://fastping.co.kr )를 참조하면 된다.

리셋의 순위는 네이버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TOP50’( http://goo.gl/LNp41S )에서 볼 수 있다.

한매크로는 2010년 설립된 소프트웨어 개발 전문업체다. 게임관련 소프트웨어 개발 부문에서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윈도우 관련 소프트웨어 개발사업도 진행하고 있다. 구글 Adsence 우수 파트너사 및 마이크로소프트 BizSpark 파트너사로 선정된 한매크로는 현재 500만 명의 개인사용자와 PC방 등을 고객으로 두고 있으며 앞으로 세계시장 진출을 통해 글로벌 소프트웨어 기업으로 성장한다는 계획이다.


소셜 댓글by LiveRe

많이 본 뉴스

이데일리

  •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
  •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발행인 곽재선 I 편집인 김형철
  •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