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끓는 흑색선전에 염태영 '네거티브 없는 공명선거' 제안

SNS 통해 수원지역 여야 후보에게 비방 자제 촉구
"선거 지역발전 기회로 만들어야" 거듭 강조
  • 등록 2024-03-29 오후 9:12:32

    수정 2024-03-29 오후 9:12:32

[수원=이데일리 황영민 기자] 염태영 더불어민주당 수원무 후보가 공식선거운동에 돌입하며 격화되고 있는 네거티브와 관련, 수원 여야 후보들에게 “이번 선거를 지역발전의 소중한 기회로 만들어야 한다”며 자제를 촉구했다.

염태영 더불어민주당 수원무 후보.(사진=염태영 캠프)
염 후보는 29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이번 4·10 총선은 수원의 미래를 결정하는 매우 중요한 선거”라며 “선거를 통해 우리 지역의 현안을 풀어낼 동력을 만들어야 한다. 국민의 눈과 귀가 온통 수원을 향해 쏠려있는 지금이 그 최적기이고, 그 첫걸음은 시민들께 매력적인 정책을 제시하고 정정당당하게 경쟁하는 것”이라고 강조하며 ‘네거티브 없는 공명선거’를 제안했다.

앞서 염 후보는 지난 10일에도 “서로 치열하게 경쟁하되, 예의와 상식선을 지키는 품격 있는 선거로 수원시민의 기대에 부응하자”고 제안한 바 있다.

염태영 후보는 “각 후보가 대한민국의 발전과 수원의 도약을 위해 정성껏 준비한 정책과 구상을 내놓고, 시민의 마음을 얻는 ‘멋진 승부’를 기대했다”며 “그러나 공식 선거운동 초반의 모습은 제 기대를 한참 벗어났다”고 진단했다.

이어 “상대 후보가 내건 거리 현수막을 보면, 정책은 온데간데없고 온통 흑색선전 뿐”이라며 “네거티브는 후보자가 현재 불안하거나 스스로가 불리하다는 것을 보여줄 뿐, 실제로 효과도 없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고 지적했다.

염 후보는 “언제까지 구태로 국민의 마음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 믿느냐”면서 “늦지 않았다. 이제라도 유권자이신 시민들께 국민의힘 후보들이 준비한 정책과 비전을 당당히 내보이고, 정정당당한 정책 경쟁으로 시민들께 감동을 드리는 선거를 함께 만들어 나가자”고 촉구했다. 그러면서 “새로운 정치에는 여야가 따로 없다”고 덧붙였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 그림 같은 티샷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