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과 손잡은 가구·페인트회사, 아트마케팅 활발

소노시즌 청담점 아트갤러리로 재개장
노루·삼화페인트, 해외 유명 예술가 전시장 지원
작품 보러갔다가 제품 사고 품질 우수성 깨닫고
  • 등록 2024-01-09 오후 5:13:56

    수정 2024-01-09 오후 5:13:56

[이데일리 노희준 기자] 가구나 페인트업계가 예술가나 갤러리와 손을 잡는 ‘아트 마케팅’에 활발하게 나서고 있다. 침실에 놓을 만한 미술품을 전시해 놓고 침대 구매를 유도하거나 예술 작품을 돋보이게 꾸며놓은 전시장 공간에서 페인트 품질의 우수성을 뽐내는 것이다.

소노시즌 아트갤러리 (사진=소노시즌)
9일 업계에 따르면 가구업체 소노시즌은 최근 주요 직영점인 ‘소노시즌 청담점’을 ‘소노시즌 아트갤러리’로 재개장했다. 회사는 2층 매장을 유명 아트 갤러리 ‘유경서원’과 손잡고 갤러리로 꾸몄다. 회사 관계자는 “나만의 침실 분위기에 필요한 예술작품을 경험할 수 있다”며 “침대와 침구, 예술 작품이 한데 어우러져 제품을 직접 보고 구매할 수 있다”고 했다.

소노시즌 2층 갤러리에는 국내 회화 작가 4인의 전시전(‘풍요로운 자연: 하늘, 땅, 나무, 열매’)이 오는 17일까지 열린다. 17년간 하늘만 그려온 김윤종 작가, 삶을 담아내는 그릇 소재를 선보이는 설상호 작가, 중첩된 붓질로 완성한 나무를 그리는 장시울 작가, 사과를 주제로 인생을 표현하는 송은경 작가의 총 17개 회화작품을 만날 수 있다.

DJ 환(FFAN) 노루 사일런트디스코 디제잉 (사진=노루페인트)
예술가와의 협업은 페인트업계에서도 눈에 띈다. 노루페인트는 지난달 유명 해외 작가를 국내에 소개하는 ‘UNC갤러리’와 협업해 독일의 현대미술 작가 ‘크리스토프 루크헤베를레의’ 국내 첫 개인전 지원군으로 나섰다. 노푸페인트는 전시 주최측인 UNC갤러리가 전시 공간을 꾸밀 때 페인트를 지원했다. 또 전시회 연출에 알맞은 색채를 선정하기 위한 컨설팅을 진행했다.

특히 노루페인트는 해당 전시회를 알리기 위한 이벤트 중의 하나인 ‘사일런드 디스코’에서 노루가 선정한 음악(노루플레이리스트)을 틀었다. 사일런드 디스코는 소음공해를 일으키지 않기 위해 헤드폰을 쓰고 음악을 들으며 춤을 추는 이벤트다. 국내 전시회에서 사이런트 디스코가 열린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노루페인트는 페인트 회사하면 떠오르는 시각을 넘어 청각을 통해서도 회사를 알리는 차원에서 회사가 선정한 음악 선곡표를 발표하고 있다.

빅토르 바자렐리 반응하는 눈 전시회 내부 (사진=삼화페인트)
삼화페인트 역시 문화예술 지원 사업으로 제품 우수성을 알리고 있다. 오는 4월 중순까지 서초구에 있는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에서 열리는 헝가리 작가 ‘빅토르 바자렐리’ 전시전(반응하는 눈)을 후원 중이다.

빅토르 바자렐리는 추상 미술의 한 장르인 옵 아트(기하하적 추상미술)창시자이다. 전시회에는 바자렐리 주요 회화, 조각, 판화, 사진 등 200여점이 출품됐다. 삼화페인트는 제품을 돋보이게 하는 전시공간을 연출하는 데 고품질 수성 페인트 ‘아이럭스 멀티플랫’을 지원했다.

업계 한 관계자는 “주요 소비층의 하나인 2030대 MZ세대는 미술품에 친숙한 세대”라며 “예술작품을 접하거나 전시관을 체험하면 자연스럽게 회사나 제품을 알게 되고 예술작품의 희소성과 고급스러움을 제품의 이미지와 쉽게 연결짓게 된다”고 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모가 더 빛나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