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중파’ 홍콩 캐리람, 퇴임후 조용한 행보…SNS도 탈퇴

영국 런던 방문설도 돌았지만…홍콩 내 세미나 참석
  • 등록 2022-08-22 오후 7:24:05

    수정 2022-08-22 오후 7:24:05

[베이징=이데일리 신정은 특파원] 홍콩의 국가보안법을 이끌며 대표적인 범친중파(건제파)로 불렸던 캐리 람 전 행정장관이 퇴임 후 조용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캐리람 장관의 남편(왼쪽부터)과 람 장관, 람 장관의 차남 조슈아 람, 장남 제레미 람의 모습. 사진=페이스북
22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는 “람 전 장관을 비롯한 전 행정부 관료들이 퇴임 후 거의 눈에 띄고 있지 않다”며 “람 전 장관은 퇴임 후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등 SNS 계정도 삭제했다”고 보도했다.

람 전 장관은 영국 런던에 갔다는 소문이 돌기도 했지만 지난달 18일 홍콩 완차이의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세미나에 참석하면서 이 추측을 불식했다.

SCMP는 람 전 장관이 7월말부터 이달초까지 중국 본토를 방문했다고 소식통을 인용해 전했다. 그는 남편과 함께 난징에 방문한 것으로 알려졌다.

람 전 장관은 퇴임전 현지 언론 인터뷰를 통해 “지난해 3월 중국 양회에 참석해 가족이 유일한 최우선 순위임을 중앙 정부에 표명했다”면서 “이제는 가족만을 생각하고 싶다”고 발언한 바 있다.

이에 람 전 장관은 42년간 공직생활을 마무리한 후 가족들과 시간을 보내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그는 재임 중 줄곧 친중 행보를 보였지만 두 아들은 각각 미국과 영국에서 유럽식 교육받은 것으로 나타나 뭇매를 맞기도 했다.

홍콩 매체 더 스탠더드는 람 장관의 장남인 제레미 람과 차남 조슈아 람이 현재도 여전히 영국과 프랑스에 거주 중이라고 지난달 보도했다. 이에 앞서 조슈아 람은 미국 하버드대에서 수학 박사과정을 밟았던 것으로 전해진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모가 더 빛나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