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미래당 "민주당, 이재명에게 약점 잡혔나…도덕성 내팽개쳐"

  • 등록 2018-12-12 오후 4:39:07

    수정 2018-12-12 오후 4:39:07

(사진=연합뉴스)
[이데일리 이재길 기자] 바른미래당은 이재명 경기지사에 대한 징계 조치를 취하지 않는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도덕성 따위는 내팽개쳐 버리기로 한 것인가?”라고 비판했다.

김정화 바른미래당 대변인은 12일 논평을 통해 “예상대로 이재명 지사의 징계는 없었다. 이 지사한테 약점이라도 잡힌 것인가?”라며 이같이 말했다.

김 대변인은 “민주당이 당의 단합을 위해 이재명 지사를 징계하지 않기로 결정했다”면서 “감쌀 걸 감싸라. 마이 프레셔스(my precious)! 민주당의 이재명 구하기가 유감이다”라고 질타했다.

이어 “여전히 자랑스러운 민주당원이라고 말한 이 지사는 돌연 평당원으로 돌아가 백의종군을 하겠다고 한다. 백의종군이 아니라 ‘백번사죄’가 답이다”라고 일침을 날렸다.

김 대변인은 “비도덕으로 점철된 이재명 지사가 백의종군을 함부로 운운할 것이 못된다”라면서 “국민은 악취가 진동하는 이 지사와 민주당의 밀회가 끝나길 원한다. 민주당의 이번 결정으로 인해 새로운 속담이 나올 것 같다. 자식 이기는 부모 없고, 이재명 이기는 정당 없다”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앞서 검찰은 지난 11일 친형 강제입원 의혹 등을 받아온 이 지사를 직권남용,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등으로 기소했다. 배우 김부선 씨와의 스캔들 의혹, 조폭 연루설, 일베 가입 의혹 관련 혐의는 불기소 결정했다.

이 지사는 이날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당의 단합을 위해 백의종군하겠다”며 “당의 단합을 위해 필요할 때까지 모든 당직을 내려놓고 평당원으로 돌아가 당원의 의무에만 충실하겠다”라고 밝혔다. 이해찬 민주당 대표는 “이재명 경기지사가 저한테 전화해서 당원 권리를 행사하지 않겠다고 했다”며 “당의 단합을 위해 수용하겠다”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그림 같은 티샷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