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TEP, '문재인 정부 2주년, 과학기술정책 성과 및 향후 과제 토론회' 개최

  • 등록 2019-05-08 오후 4:07:34

    수정 2019-05-08 오후 4:07:34

[이데일리 이연호 기자] 문재인 정부 출범 2주년을 맞이해 과학기술 분야 주요 정책의 성과를 다각적으로 진단하고 향후 정책 추진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KISTEP)은 오는 10일 오후 2시 서울 신천동 롯데월드타워 31층 SKY컨벤션센터에서 ‘문재인 정부 2주년 과학기술정책 성과 및 향후 과제’를 주제로 토론회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행사는 김상선 KISTEP 원장의 개회사와 원광연 국가과학기술연구회(NST) 이사장의 축사를 시작으로 4명의 전문가 주제발표와 패널토론의 순서로 진행된다.

먼저 손병호 KISTEP 부원장은 문재인 정부의 과학기술정책 전반의 성과를 총괄적으로 점검하고 향후 중점적으로 추진해야할 정책 방향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이어 한선화 국가과학기술연구회 정책본부장은 과학기술 출연(연) 발전방안 수립 등 현 정부의 출연(연) 운영 정책의 변화와 주요 성과를 소개하고 앞으로의 운영방안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다음으로 이희윤 한국연구재단 기초연구본부장은 기초연구 정책 성과와 추진전략을 주제로 현 정부가 역점을 두고 추진해 온 기초연구 정책의 성과와 이에 대한 연구현장의 분위기를 설명하고 앞으로 보완해야 할 점 등에 대한 발표를 이어간다.

끝으로 정은미 산업연구원 성장동력산업연구본부장은 혁신성장 실현을 위해 펼쳐 온 혁신성장동력 육성 정책의 성과를 평가하고 과학기술계와 경제계가 협력해 향후 발전시켜 나아가야 할 과제를 제시할 예정이다.

이후 권오경 한국공학한림원 회장(좌장)의 주재로 김성수 한국화학연구원 원장 등이 참여하는 전문가 패널토론이 진행된다.

김상선 KISTEP 원장은 “지난 2년간 정부는 제4차 과학기술기본계획, 국가R&D 혁신방안 등을 수립하고 과학기술관계장관회의를 복원하는 등 국가기술혁신체계의 새로운 틀을 마련하기 위한 노력들을 기울여 왔다”며 “정부혁신의 노력들이 실질적인 혁신성장과 국민 삶의 질 제고로 이어질 수 있도록 그동안의 성과를 점검하고 향후에 중점적으로 추진해야 할 정책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그림 같은 티샷
  • 홈런 신기록
  • 꼼짝 마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