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근길 한 줄 뉴스]이재명이 말한 '권력' 청와대·문재인 대통령?

  • 등록 2018-11-19 오후 5:00:00

    수정 2018-11-19 오후 5:00:00

[이데일리 정시내 기자] 이데일리가 오늘 하루의 주요 이슈를 모아 [퇴근길 한 줄 뉴스]로 독자들을 찾아갑니다.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스포츠 등 퇴근길에 가볍게 읽을 수 있는 세상소식을 매일 오후 5시에 배달합니다. [편집자주]

이재명 경기지시와 부인 김혜경 여사. (사진=연합뉴스)
■이재명 “수사 허접해” VS 경찰청장 “법과 절차 따른 것”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부인 김혜경씨의 ‘혜경궁김씨’ 계정 논란과 관련해 공식 입장을 밝혔습니다. 그는 “트위터 계정의 주인은 제 아내가 아니다”라며 “경찰은 제 아내가 아니라는 증거가 차고 넘치는데도 비슷한 것들을 몇 가지 끌어모아서 제 아내로 단정했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러면서 “경찰의 수사내용을 보면 네티즌 수사대보다 판단력이 떨어지지 않느냐 하는 생각이 든다”고 지적했습니다.

이 지사는 “때리려면 이재명을 때리고 침을 뱉더라도 이재명에게 뱉어라”라며 “무고한 제 아내를 이 싸움에 끌어들이지 말아달라”면서 경찰 수사에 강한 불만을 나타냈는데요. 민갑룡 경찰청장은 “법과 절차에 따라 진행했다”며 “결과에 대해 많은 의견이 있겠지만, 검찰의 보충수사를 통해 진실이 규명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에 대해 네티즌들은 “아니 자꾸 경찰이 권력편이라 하는데 정권도 니네당이 잡고 지지율도 니네당이 제일 높은데 자꾸 머가 니편이 아니라는거야...??”고 경찰 수사결과에 신뢰를 하는 분위기였습니다.

(사진=연합뉴스)
■‘인천 중학생 추락사’ 가해자가 빼앗은 패딩 점퍼 압수.. 유족에 반환

‘인천 중학생 추락사’ 가해자가 피해학생의 패딩점퍼를 빼앗아 입고 법원에 출석해 논란인 가운데 경찰이 해당 점퍼를 압수했습니다. 인천 연수경찰서는 상해치사 혐의로 구속된 중학생 14살 이 모 군이 입고 있던 패딩 점퍼를 압수해 보관하고 있다며 조만간 유족에게 돌려줄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경찰은 패딩 점퍼의 소유관계를 확인하기 위해 피해 학생의 어머니를 한 차례 더 조사했는데요. 이가운데 가해자들이 경찰 조사에서 “11일 연수구의 한 공원에서 A군과 만나 서로 입고 있던 점퍼를 바꿔 입었다”라고 어처구니 없는 해명을 한 것으로 알려져 누리꾼의 공분을 사고 있습니다. 경찰은 변호인 입회 하에 이군 등을 추가로 조사 중이며 절도죄를 적용할지 검토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대전 유성구서 규모 2.1 지진 발생

19일 새벽 대전 유성구 인근에서 지진이 발생해 시민들이 불안에 떨었습니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새벽 3시34분쯤 대전 유성구 북서쪽 8km 지역에서 규모 2.1의 지진이 발생했습니다. 진원은 북위 36.42도, 동경 127.30도, 지하 20㎞로 관측됐습니다. 일부 사람들이 건물이 약하게 흔들리는 진동을 감지했으나, 다행히 별다른 피해는 없는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대전소방본부 관계자는 “지진 문의 전화가 몇 건 있었지만, 대처 방법을 묻는 문의였다. 지금까지 신고된 피해는 없다”고 전했습니다. 앞서 18일에는 강원 홍천군 북동쪽에서 규모 1.8의 지진이 발생하기도 했습니다. 이번 지진으로 올해 대한민국에서는 규모 2.0 이상의 지진이 총 99차례 발생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사진=이데일리DB
■마이크로닷, 부모님 사기설에 “명백한 허위사실”

가수 마이크로닷이 부모님 사기설에 대해 “사실무근”이라며 선을 그었습니다. 이날 온라인상에는 마이크로닷 가족이 사기에 휘말렸다는 내용의 글이 퍼져 눈길을 끌었습니다. 마이크로닷의 부모님이 과거 충북 제천에서 뉴질랜드로 떠났을 당시 사기를 저질렀다는 내용이 담겨 있었습니다. 마이크로닷 측은 “명백한 허위사실”이라며 “왜 이런 황당한 소문이 불거졌는지 모르겠다. 곧 변호사를 선임할 예정이다. 그때부터 본격적으로 명예훼손에 대한 법적대응을 해나갈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한편 마이크로닷은 1993년 충북 제천에서 태어났고, 어린 시절 부모님을 따라 뉴질랜드로 이민을 가 학창시절을 보냈습니다. 그는 2006년 그룹 올블랙 멤버로 데뷔했으며 현재 채널A ‘도시어부’, MBC ‘나 혼자 산다’ 등에 출연하며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사진=SBS ‘미운 우리 새끼’
■홍진영 언니 홍선영 ‘흥자매 매력에 빠져~’

18일 방송된 SBS ‘미운 우리 새끼’에서 가수 홍진영과 언니 홍선영 씨가 등장 ‘흥자매’의 매력을 발산했습니다. 홍선영 씨는 홍진영 못지 않은 ‘흥부자’로, 남다른 먹방과 가창력을 자랑했습니다. 두 사람은 아침부터 삼겹살, 치즈김치전, 김치볶음밥과 탄산 등 푸짐한 식사를 해 시청자들을 놀라게 했습니다. 특히 홍선영씨는 수준급 노래 실력으로 눈길을 끌었는데요. 마트를 가기 위한 차 안에서 흥이 폭발한 홍자매의 듀엣 덕분에 해당 장면 시청률은 26.9%까지 치솟았습니다.

홍진영은 “언니가 연예계 종사자가 아니라 걱정을 많이 했다. 다행히 많이 좋아해 주시는 것 같아서 행복하다. 보는 것과 다르게 마음이 아주 여린 언니이니 좋은 말과 사랑 부탁드리고 예쁘게 봐주셨으면 좋겠다”고 전했습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그림 같은 티샷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