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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현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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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지럼증, 뇌가 보내는 이상 신호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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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봤어요]말 잘듣는 8기통 야생마..마세라티 ‘그란 투리스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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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봤어요]오프로드 주행도 능숙하게..르노삼성 QM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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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타봤어요]과거 위용 되찾은 올 뉴 렉스턴‥"쌍용차 DNA 느끼세요"
    과거 위용 되찾은 올 뉴 렉스턴‥"쌍용차 DNA 느끼세요"
    송승현 기자 2020.11.28
    [이데일리 송승현 기자] ‘풀체인지급 페이스리프트.’쌍용자동차(003620)도 자동차 업계에서 불고 있는 완전변경(풀체인지)과 가까운 부분변경(페이스리프트) 모델인 ‘올 뉴 렉스턴’을 야심 차게 내놨다. 전통적인 스포츠유틸리차량(SUV)의 강좌였던 쌍용차는 거대하고 웅장한 올 뉴 렉스턴을 통해 과거 무쏘에서나 느낄 법한 정통 SUV 감성을 현대적으로 구현하는 데 온 힘을 쏟은 느낌이다.쌍용자동차의 올 뉴 렉스턴. (사진=쌍용자동차 제공)지난 11일 인천 영종도 일대에서 접한 올 뉴 렉스턴은 첫인상에부터 웅장함을 선사한다. 특히 전면부 변화가 파격적이다. 덩어리째 절삭 가공된 라디에이터 프레임의 견고하고 단단한 이미지에 방패 형상의 패턴이 수를 놓고 있다. 이전 G4 렉스턴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도전적인 형상이다.여기에 리어 펜더부터 강조된 사이드 캐릭터 라인은 금방이라도 달려 나갈 것 같은 역동적인 분위기를 부여한다. 특히 시승 차량으로 준비된 ‘더 블랙’ 모델의 짙은 검은 색상은 차를 한껏 고급지면서도 황소를 연상케 한다. 기존 G4 렉스턴이 대형 SUV에 어울리지 않게 수줍음을 품고 있어 어색한 느낌을 줬다면, 올 뉴 렉스턴으로 바뀌면서 강인함을 되찾은 느낌이다. 아울러 차체가 높은 탓에 탑승에 불편함을 겪을 수 있는 이들을 위해 1열문을 열면 발 받침대가 자동으로 내려오는 디테일함도 돋보였다.실내도 곳곳에서 변화가 있다. 계기판은 12.3인치 풀 디지털 클러스터로 기본적인 주행데이터는 물론 내비게이션 경로를 포함한 대부분의 정보를 보여주면서 운전편의성을 높였다. 4스포크 타입의 스티어링휠은 더블다이아몬드 스티치와 D컷으로 스포티함을 뽐내는 것은 또다른 작은 디테일함의 승리다. 새로 디자인된 센터콘솔은 컵홀더 배치를 세로 형태로 변경하고 덮개를 추가해 외관까지 깔끔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왕산 마리나에서 출발해 영종도 일대를 달려본 결과 주행성능은 거대한 차체로 인해 굼뜨다기보다 달리 기민하고 묵직해 기대 이상의 모습을 보였다. 올 뉴 렉스턴의 최고출력은 202마력(PS), 최대토크 45.0kg?m으로 이전 모델보다 각각 15마력과 2.0kg?m가 향상됐다. 올 뉴 렉스턴의 가장 큰 장점은 일상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1600~2600rpm에서 최대토크를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쌍용자동차의 올 뉴 렉스턴 실내. (사진=쌍용자동차 제공)다만 주행 초기 가속감은 다소 떨어진다. 가속 페달을 밟고 속도감이 붙기 전까지 한 차례 울컥거림과 버퍼링 같은 느낌을 주는 것은 아쉽다. 디젤 엔진이 장착된 올 뉴 렉스턴이지만, 디젤 엔진을 감안하면 정숙성도 나쁘지 않았다. 고속주행이나 스포츠 모드로 변경하지 않으면, 디젤 엔진 특유의 엔진음이 타 엔진에 비해 조용한 편이다. 서스펜션의 성능도 부드러웠다. 감속 없이 과속방지턱을 넘는데도 흔들림이 적고 이후 주행에서도 안정감을 보였다.올 뉴 렉스턴의 또 다른 자랑은 능동형 주행안전 보조기술인 인텔리전트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IACC)을 포함한 첨단 주행안전 보조 시스템이 탑재돼 있다는 점이다. 트레일러의 움직임을 감지해 구동력과 브레이크를 제어하는 ‘트레일러 스웨이 컨트롤’ 기능도 적용돼 있어 어떤 상황에도 안전하게 운행할 수 있다는 점도 눈에 띈다.올 뉴 렉스턴의 가격은 트림별로 △럭셔리 3695만원 △프레스티지 4175만원 △더 블랙 4975만원이다.쌍용자동차의 올 뉴 렉스턴. (사진=쌍용자동차 제공)
  • [타봤어요]"이렇게 부드러운 SUV가 이쁘기까지"..르노삼성 QM6
    "이렇게 부드러운 SUV가 이쁘기까지"..르노삼성 QM6
    이승현 기자 2020.11.21
    [이데일리 이승현 기자] “SUV가 왜 이렇게 부드럽지?” 르노삼성자동차가 새롭게 출시한 뉴 QM6를 직접 타고 70여km를 달려봤다. 출발지에서 목적지까지 가는 35km는 가솔린 모델을, 목적지에서 다시 출발지까지 돌아올 때는 LPG 모델을 탔다. 가솔린 모델은 처음 출발부터 부드럽게 나가더니 100km 넘는 고속주행을 해도 고급세단처럼 빨리 달린다는 느낌 없이 조용하게 차가 나갔다. 부드러운 주행의 비결은 QM6의 엔진에 있다. 중형 SUV 유일의 2.0리터 자연흡기 가솔린 엔진을 장착, 144마력의 출력과 20.4kg·m에 이르는 토크로 안락한 일상주행을 구현한다. 승가감도 탁월했다. 웬만한 높이의 과속방지턱을 넘을 때도 부드럽게 흘러가는 느낌이었다. 뿐만 아니라 디젤 모델에 사용해온 흡차음제와 사일런스 타이밍 체인을 적용해 수준 높은 정숙성과 내구성을 두루 확보했다. 실제로 주행 중 라디오를 켜고 창문을 조금만 열었는데도 소리가 잘 들리지 않았다. 다시 창문을 닫으니 고속 주행 중임에도 작은 볼륨으로도 소리를 잘 들을 수 있었다. 보통 중형 SUV에서 느낄 수 없는 정숙성이었다. 돌아올 때 탄 LPG 모델은 기대 이상이었다. 주최측에서 미리 얘기를 해 주지 않았으면 LPG 차량인지 모르고 왔을 정도로 가솔린 모델과 차이가 없었다. 보통 LPG 차량하면 연료비가 싸 경제적인 반면 주행능력이 가솔린이나 디젤에 비해 떨어진다는 선입견이 있다. 하지만 QM6 LPG 모델은 이런 선입견을 깨기에 충분했다. 고속주행 중에도 밟는대로 나간다는 느낌이었고 시승 코스 마지막에 있는 높은 경사의 언덕을 올라갈 때도 힘이 부족하다는 생각이 안들었다. QM6 LPG 모델은 액체상태의 LPG를 각 기통에 분사하는 LPLi(Liquid Petroleum Liquid Injection) 방식을 채택하고 있어 출력 개선은 물론, 겨울철 시동 불량 문제까지 해결한다. 최고출력은 140마력이며, 19.7kg·m의 최대토크가 상대적으로 낮은 회전대(3700rpm)에서 나옴으로써 실용영역에서는 GDe와동일 수준의 체감 토크를 발휘한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특히 르노삼성은 뉴 QM6를 출시하면서 LPG모델에도 최상위 트림인 ‘프리미에르’를 적용, LPG 차량 고객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지난 6일 출시된 뉴 QM6의 가장 큰 개선점은 디자인이다. 프런트 그릴 중심으로 외관 디자인이 획기적으로 변화했다. 특히 크롬 라디에이터 그릴을 감각적이면서도 세련된 메시 패턴으로 변경했고, 태풍 로고를 가운데 두고 양쪽으로 펼쳐진 퀀텀 윙을 적용, 힘차게 비상하는 기운을 형상화했다. 퀸텀 윙은 르노삼성의 뉴아이덴티티로 이번 뉴 QM6에 처음 적용된 것이다. 여기에 그릴 하단에 ‘QM6’ 로고를 새겨 넣었다. NEW QM6 가격은 2.0 GDe △SE 트림 2474만원 △LE 트림 2631만원 △RE 트림 2872만원 △RE 시그니처 트림 3039만원 △프리미에르 3324만원이며, 2.0 LPe △SE 트림 2435만원 △LE 트림 2592만원 △RE 트림 2833만원 △RE 시그니처 트림 3000만원 △프리미에르 3245만 원(개소세 3.5% 기준)이다.
  • [타봤어요]트래버스의 새로운 매력..“자동차극장의 제왕”
    트래버스의 새로운 매력..“자동차극장의 제왕”
    이승현 기자 2020.11.14
    쉐보레 트래버스[이데일리 이승현 기자] 최근 자동차 시장의 최대 화두 중 하나는 ‘사이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인적이 많지 않은 곳에서 캠핑이나 레저를 즐기려는 사람들이 늘면서 크고 넓은 공간을 갖춘 차들이 부상하고 있다. 대표적인 모델은 쉐보레 트래버스다. 5미터를 훌쩍 뛰어넘는 대형 SUV로, 크기 자체로 압도하는 면이 있다. 직접 타본 트래버스는 실내 공간부터 크기가 남달랐다. 1, 2열 좌석 공간부터 여유로웠다. 2열에도 키가 185cm인 기자가 앉아도 넉넉함을 느낄 수 있었다. 적재공간은 더욱 놀랍다. 기본 적재공간이 651L로 국내 출시된 차 중에서 가장 큰 수준이다. 동급 대형 SUV들과 비교해도 최대 300L까지 차이를 보인다. 트렁크 하단에도 숨은 적재 공간이 있다. 캠핑족에게는 워너비 차일 수밖에 없는 이유다. 굳이 3열을 접지 않아도 웬만한 캠핑 장비나 짐을 싣는데 문제가 없을 정도다. 여기에 3열을 접으면 1636L의 평평한 공간이 생긴다. 2열과 3열 시트를 모두 접으면 최대 2780L까지 공간이 확장돼 커다란 가구까지도 실을 수 있다. 최근 유행한다는 ‘차박’ 캠핑 시에도 성인 두세 사람이 편히 누울 수 있는 공간이 나온다. 트래버스를 2열까지 접으면 커다란 가구도 실을 수 있는 공간이 생긴다.경쟁모델 대비 최대 50mm 이상 넓은 3열 레그룸도 빼놓을 수 없는 장점이다. 보통 대형 SUV들도 3열 레그룸의 공간이 좁아 어린이들이 앉는 자리로 활용하는 경우가 많았다. 하지만 트래버스의 3열 레그룸은 웬만한 성인이 앉아도 무리가 만큼 넓다. 차가 크니 주행성능이 떨어지지 않을까 걱정이 됐다. 서울에서 경기도 광주 곤지암까지 차량을 운행해 봤다. 시동을 걸고 가속패달을 밟으니 묵직하게 출발하는 느낌이 좋았다. 최고출력 314마력을 발휘하는 3.6리터 V6엔진은 두터운 토크감과 정숙성이 돋보였다. 고속도로에 있는 요철을 넘을 때도 진동을 부드럽게 상쇄시키며 안락한 승차감을 유지했다. 고속 주행할 때는 보다 서스펜션이 묵직해지며 안정감 있는 하체를 구현했다.승용 모델과의 차이점은 지방국도를 달릴 때 더욱 잘 드러났다. 고속도로에서 벗어나 굽이진 도로에서 들어서자 끈끈한 접지력이 곧바로 느껴졌다. 트래버스에 기본으로 탑재된 사륜구동 시스템 덕분이다. 사륜구동 시스템은 온로드는 물론, 오프로드에서 진가를 발휘했다. 통합 오프로드 모드는 진흙, 모래 등의 오프로드 환경에서 지면의 상황을 스스로 감지해 최적의 주행성능을 이끌어낸다. 또 트래버스의 사륜구동 시스템은 스위처블 AWD(Switchable AWD) 기술이 적용돼 주행 중 필요에 따라 FWD(전륜구동) 모드 및 AWD(사륜구동) 모드를 상시 전환할 수 있다. 특히 FWD 모드 시에 프로펠러 샤프트의 회전을 차단해 불필요한 동력 손실을 줄일 수 있어 사륜구동임에도 상황에 따라 연료 효율을 끌어올릴 수 있다.이밖에도 트래버스에는 캠핑에 최적화된 쉐보레의 RV DNA가 곳곳에 녹아있다. 6개의 USB, 2개의 12V 파워아울렛이 갖춰 차량 내에서 스마트 디바이스를 사용하는데 편리하며, 220V인버터까지 준비돼 있어 캠핑 시에 헤어 드라이어 등 간단한 가전제품도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다.트래버스의 3열 레그룸은 성인이 앉아도 무리가 없을 만큼 넓다.마지막으로 발견한 트래버스의 매력은 자동차 극장에서였다. 최근 들어 코로나19로 인해 일반 극장대신 안전한 자동차 극장을 선호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트래버스를 타고 자동차 극장에 가보자. 탁트인 전면 유리창을 통해 보는 스크린은 가려지는 게 하나도 없었다. 일반 세단에서는 상상도 할 수 없는 쾌적한 시야를 선사했다. 여기에 넓은 실내공간에서 영화를 보는 맛은 트래버스만의 매력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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