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함지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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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e주말 뭐먹지]말레이시아에서 넘어온 '화끈한' 감자칩
    말레이시아에서 넘어온 '화끈한' 감자칩
    함지현 기자 2020.11.21
    [이데일리 함지현 기자]극한의 매운맛이 국내에 상륙했다.(사진=BGF리테일)21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BGF리테일 CU는 말레이시아 감자칩 ‘고스트칠리페퍼칩’을 직수입한다. 고스트칠리페퍼칩은 말레이시아의 식품제조기업 ‘마미더블데커’사(社)가 만든 상품으로 청양고추보다 200배 이상 더 매운 고추로 알려진 부트졸로키아로 만든 감자칩이다. 부트졸로키아는 먹으면 영혼이 나갈 정도로 매운 고추라는 뜻에서 ‘유령 고추(Ghost Chili)’로도 불린다.이 상품은 일반적으로 노란색을 띠는 감자칩과 달리 시각적으로도 극강의 매운맛을 강조하기 위해 검은색으로 만들어졌다. 첫 맛은 고소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혀가 아릴 정도의 강력한 매운맛이 특징이다.고스트칠리페퍼칩은 말레이시아 현지에서도 유행했던 매운맛 챌린지 상품 중 하나로 뚜껑의 포장지에는 과자 한 통을 먹는데 걸린 시간을 적을 수 있는 기록지가 삽입돼 인증샷을 공유할 수 있는 펀(fun) 상품이다.실제, 해외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는 고스트칠리페퍼칩과 초시계를 함께 두고 먹는데 걸린 시간을 기록하는 컨텐츠들이 공유되고 있다.이밖에 히말라야 감자칩 3종(오리지널·체다치즈·사워크림)도 있다.히말라야 감자칩은 흔히 ‘귀족 소금’이라 불리는 히말라야 소금을 사용한 상품이다. 히말라야 소금은 철분, 미네랄, 마그네슘 등이 풍부한 암염 결정체로 국내에서도 식품, 화장품, 생활용품 등에 두루 활용하는 고급 재료다.히말라야 오리지널 감자칩은 바삭한 식감과 감자 본연의 담백한 맛을 강조한 상품이다. 체다치즈 감자칩은 표면에 치즈 분말이 버무려진 짭쪼름한 맛이 특징이다. 사워크림 감자칩은 상큼한 사워크림과 고소한 양파향이 어우러진 스낵이다.CU는 코로나19가 장기화하자 현지 먹거리 상품을 찾는 소비자들을 위해 말레이시아 감자칩을 직수입하는 등 글로벌 소싱을 강화하고 있다.
  • [e주말 뭐먹지]중식도 오마카세로 즐긴다
    중식도 오마카세로 즐긴다
    함지현 기자 2020.11.14
    중식 오마카세를 고객에게 제공하는 도원 수석 셰프 모습(사진=한화호텔앤드리조트)[이데일리 함지현 기자]흔히 일식에서 선보이는 오마카세를 중식에 도입한 곳이 있다. 바로 플라자 호텔 중식당 ‘도원’이다. 도원에서는 수석 셰프가 식재료 발굴부터 메뉴 구성까지 특별히 디자인한 새로운 미식 경험을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양장따츄’를 선보이고 있다. 오마카세란 ‘맡긴다’는 뜻의 일본어로, 손님이 요리사에게 메뉴 선택을 온전히 맡기고 요리사는 가장 신선한 식재료로 제철 요리를 만들어 내는 것을 뜻한다. 14일 한화호텔앤드리조트에 따르면 ‘셰프에게 믿고 맡기다’라는 뜻의 중국어 ‘양장따츄’는 ‘기대 그 이상의 특별한 중식 경험’을 콘셉트로 흔히 오마카세로 불리는 일식 코스를 중식에 대입해 만든 도원만의 메뉴다. 중식 오마카세 역시 수석셰프가 전국 각지의 식재료로 만든 매일 다른 메뉴를 프라이빗하게 즐길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일식 오마카세가 스시와 사시미에 집중했다면 양장따츄는 전채, 스프, 찜, 볶음, 구이, 조림 등의 정통 코스와 다양한 소스의 결합으로 구성해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도원의 4대 수석 셰프 츄셩뤄가 약 1년에 걸쳐 국내외 식재료를 직접 조사해 계절, 지역, 특수, 희귀, 고급 등 총 5가지 카테고리에 따라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했다. 이를 바탕으로 고객이 예약한 날짜에 맞춰 당일 수급한 재료로 구성한 메뉴를 선보인다. 메뉴와 함께 프랑스 현지 미쉐린 2스타 레스토랑 현역 소믈리에 하석환이 엄선한 와인 페어링도 함께 맛볼 수 있다.호텔 관계자는 “도원에서 처음 선보이는 양장따츄는 약 44년간 한국 대표 중식당을 운영하며 보유한 노하우와 역량을 모두 담아낸 결과물”이라며 “맛은 물론이고, 식재료와 셰프의 메뉴 스토리, 서비스 등 모든 부분에서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도원의 양장따츄는 사전예약에 한해 1일 3팀 이하로만 운영할 예정이며, 가격은 28만원(1인·세금&봉사료 포함)이다.
  • [e주말 뭐먹지]1인용 키트와 함께라면 김장도 어렵지 않아요
    1인용 키트와 함께라면 김장도 어렵지 않아요
    함지현 기자 2020.11.07
    (사진=GS리테일)[이데일리 함지현 기자]편리함을 추구하는 소비 트렌드가 늘자 편의점이 1인 가구용 김장키트 판매에 나섰다.7일 GS리테일에 따르면 편의점 GS25는 김장키트를 선보였다. 김장키트는 1인 가구가 직접 간편하게 소용량의 김장을 담글 수 있게 한 3.2kg 용량의 상품이다. 충북 괴산 산지의 절임배추 2kg과 국내산 재료로 만든 중부식 김칫속 1.2kg으로 구성돼 가장 대중적인 김장 김치의 맛이 나도록 했다. 초보자들도 30분 내로 쉽게 김장을 완성할 수 있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가격은 2만 4800원이다.이밖에 GS25는 △절임배추 7종 △김칫속 등도 판매한다. 김장용 절임배추 매출이 매년 증가하고 있어서다. 2018년 절임배추 매출은 전년 대비 37%, 2019년에는 62% 증가했었다.절임배추 7종은 HACCP 인증 시설에서 저염도로 16시간 이상 장시간 절여 속까지 고른 맛을 냈고 아삭한 맛이 오랫동안 유지되도록 했다. 김장을 담그는 소비자들의 배추 산지 별 선호도를 고려해 전남 해남, 충북 괴산 등 다양한 지역의 상품이 용량 별로(10kg, 20kg) 준비됐다. 가격은 10kg 용량의 상품이 2만 7800원~3만 5800원이다. 20kg은 3만 8800원~4만 9800원으로대형 할인점과 비슷한 수준이다.김장용 김칫속 상품 매출도 매년 150% 이상 증가함에 따라, 김칫속 8kg 상품도 준비했다. 김칫속 8kg은 중부식 김장 양념으로 만들어졌다. 절임배추 20kg로 김장을 담그기에 알맞은 용량이다. 가격은 7만 2800원이다.소비자는 가까운 GS25에서 김장 관련 상품을 주문, 결제하고 4일 이후 원하는 곳에서 받을 수 있다. 11일부터는 상품 구매 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2차로 발행하는 농산물 할인 쿠폰을 적용 받아 구매 금액 1만원 당 20%의 할인(1인최대 1만원 할인)까지 받을 수 있다. GS리테일 관계자는 “올해는 집에서 음식을 조리해 먹는 트렌드가 늘어 1~2인 가족들도 간편하게 김장을 직접 담그는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편리하고 위생적으로 김장을 담글 수 있도록 해 소비자들에게 큰 만족을 드릴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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