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신문 | 이 기사는 이데일리신문 2012년 01월 06일자 34면에 게재됐습니다. |
엔진다운사이징을 통해 효율성을 높이거나 경제성이 좋은 디젤모델 혹은 소형차 출시도 잇따른다. `연비 나쁜 차`는 더 이상 치열한 신차경쟁에서 살아날 수 없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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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삼성도 연비를 14.1km/ℓ로 높인 SM5 에코-임프레션을 지난 2일 출시했다.
메르세데스-벤츠는 친환경 기술인 블루이피션시를 적용한 `더 뉴 SLK 200 블루이피션시`를 9일 출시한다. 역시 성능과 연비를 높인게 특징이다.
올해는 또 2.0엔진을 얹은 차량에서도 연비 20km/ℓ이상을 실현한 차종이 등장할 예정이어서 주목된다.
지난해 폭스바겐의 제타(1.6TDI, 22.2km/ℓ)처럼 1.6엔진에서 리터당 20km 이상 가는 차들이 있었다면 올해는 2.0엔진에서도 이 연비를 실현할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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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철 산업연구원 연구위원은 "친환경이나 연비에 대한 관심은 소비자의 요구와 함께 전세계적으로 자동차에 대한 CO2 배출 및 연비 규제가 강화되면서 커지고 있다"며 "디젤 출시나 엔진 다운사이징 등의 경향은 앞으로도 계속 이어질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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