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5일 MBL파크, 에펨코리아 등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랭킹닭컴에서 판매 중인 ‘잇메이트 닭가슴살 소시지 청양고추맛’ 포장지를 문제 삼는 글이 잇따라 올라왔다.
논란이 된 제품의 포장지 오른쪽 상단에 있는 손 모양이 한국 남성의 중요부위를 비하할 때 쓰는 이미지와 비슷하다는 데서 비롯된 것이다.
|
랭킹닭컴 측은 “잇메이트 제품으로 인해 불쾌함을 끼쳐 드린 점 먼저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면서 “해당 패키지 디자인에 문제의 소지가 있다는 고객님들의 의견에 대해 충분히 공감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 “논란이 되고 있는 제품 패키지를 즉시 전면 교체할 예정”이라며 “내부적으로 다시 한번 전 제품을 전수조사할 예정이다. 개선이 필요하다고 생각되시는 부분을 제보해주시면 즉시 반영토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특히 소비자들이 이를 두고 불매운동을 벌일 조짐마저 보여 기업들은 즉각 사과에 나서는 모습이다.
하지만 일각에서는 자연스럽게 나올 수 있는 동작을 표현했음에도 지나치게 ‘남혐 프레임’에 갇혀 기업을 매도한다는 불만의 목소리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