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베 끊고 계단 출퇴근 3개월...올 여름 속초서 '비키니' 입는다

완벽한 비키니 룩의 핵심은 가슴 볼륨과 날씬한 바디라인
  • 등록 2017-04-04 오전 5:00:00

    수정 2017-04-04 오전 7:52:09

[이데일리 이순용 기자] 제법 따뜻한 날씨가 이어지면서 일찌감치 여름 휴가지에서의 비키니 몸매를 준비하려는 여성들이 즐고 있다. 혼자서하는 운동과 식이요법 만으로는 완벽한 비키니 룩의 핵심인 가슴 볼륨과 날씬한 바디라인을 모두 갖추기 쉽지 않기 때문이다.

해마다 이맘 때가 되면 반복되는 다이어트 결심. 아직까지는 실패만 했을지 몰라도 좌절하기에는 아직 시간이 충분하다. 이번 여름만큼은 꼭 비키니 입을 수 있는 노하우를 365mc 김정은 대표원장의 도움말로 ‘비키니 다이어트’라고 불리는 식단과 운동법, 그리고 전문 시술까지 알아본다.

◇ 절대 굶어선 안돼

지금부터 넉넉잡아 3개월. 비키니 몸매를 위한 식단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삼시세끼’ 균형 잡힌 식사를 하는 것이다. 굶는 다이어트는 절대 금물. 전문가들이 권장하는 하루 최저 열량(800~1,000kcal)을 지킨다면 식단으로도 어느 정도 감량이 가능하다.

밥은 쌀밥보다 단백질 함량이 높고 불포화지방산이 많은 ‘현미밥’이나 식이섬유가 풍부한 렌틸콩 등 잡곡밥으로 대체하면 다이어트로 손실되는 영양분을 보충하고 소화와 변비에도 도움이 된다.

닭가슴살, 두부, 달걀흰자에 채소를 곁들이면 단백질과 비타민 보충에 효과적이다. 비키니를 입겠다고 다짐했다면 고열량 간식이나 야식과는 이별을 고해야 한다. 음주도 마찬가지다. 대신 하루 2ℓ의 물은 챙겨 마셔야 한다. 저녁식사 후 4시간 뒤 자리에 눕는 습관도 필요하다. 지방보다 더 빼기 어려운 셀룰라이트의 원인이 되는 맵고 짠 음식은 피해야 할 대표 식습관으로 기억하자. 유독 잘 붓는 체질이라면 팔과 허벅지 셀룰라이트를 막고 혈액순환을 돕는 식이섬유를 많이 섭취해야 한다.

◇ 부위별 특성에 따른 운동법

비키니는 몸매를 최대한 노출하는 만큼, 전체적인 체중감량과 함께 군데군데 보기 싫은 부위별 군살도 동시에 제거해야 온전한 매력을 뽐낼 수 있다. 가장 큰 고민 부위는 역시나 팔, 복부, 허벅지다. 여기에 브래지어?러브 라인을 추가할 수 있다. 사실 모든 부위는 전신 운동으로 체중을 줄이면서 빼야 효과적이다. 따로 운동할 시간이 부족한 직장인이라면 출퇴근 시간을 활용해보자. 지하철을 이용하거나 회사 출근할 때 에스컬레이터 대신 계단을 이용하고, 점심시간에 회사 주변을 꾸준하게 산책하면 군살을 다듬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우선 팔은 지방세포를 둘러싸고 있는 섬유질 막이 다른 부위에 비해 단단하게 지방조직을 붙잡고 있어 운동으로 예쁜 라인을 만들기는 여간 쉽지 않다. 팔뚝살 제거와 상체 근육 형성에 도움이 되는 팔굽혀 펴기가 도움이 된다.

매끈한 등 라인을 만들기 위해서는 등을 쭉 펴는 스트레칭으로 체지방이 쌓이지 않도록 하고, 덤벨을 이용한 근력 운동을 하는 것이 좋다. 복부는 감량 속도가 더딘 부위인 만큼 유산소 운동으로 장기간 꾸준히 관리해야 한다. 허벅지 또한 지방분해를 억제하는 알파2수용체가 많아 단기간에 쉽게 빼기 힘든 부위다. 마르진 않아도 예뻐 보이는 다리 라인을 위해서는 탄력을 키우면서 지방을 제거할 수 있는 계단 오르기 같은 운동법이 효과적이다.

◇전문적인 시술이 도움

김정은 원장은 “온갖 다이어트 식단을 섭렵했는데도 살이 잘 안 빠지는 체질이거나, 운동은 운동일 뿐 원하는 몸매 만들기에 실패했거나, 짧은 시간에 원하는 몸매를 얻고 싶다면 전문적인 시술 상담도 하나의 방법”이라고 조언했다.

지방흡입 수술을 비롯해 체지방을 줄여 사이즈를 감소하는 효과의 시술은 수없이 많다. 자신의 체질에 맞는 현명한 시술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때 지방흡입주사인 람스(LAMS)가 다른 시술과 달리 확연한 라인 변화를 경험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 특히 팔뚝, 복부, 허벅지 등 식단과 운동으로도 빼기 힘든 부위에 효과적이다.

람스는 전용 주사기를 이용해 단단한 지방 덩어리를 분해한 뒤 직접 뽑아내는 방식으로 지방세포 수를 즉시 줄여준다. 또한 지방분해용액을 주입해 추가적인 지방분해 과정을 거쳐 단단한 셀룰라이트 덩어리도 제거가 가능하다. 지방흡입 수술의 효과를 내면서도 절개와 마취를 하지 않고, 압박복을 입지 않아 간편 시술로 통한다. 시술시간도 30분 내외로 짧아 직장인들은 점심시간을 이용해 받기도 한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 그림 같은 티샷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