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인 잃어버린 반려견을… 건강원서 약으로 만든 60대는 결국

  • 등록 2022-07-28 오전 5:55:39

    수정 2022-07-28 오전 5:55:39

[이데일리 송혜수 기자] 주인이 잃어버린 반려견을 건강원에 맡겨 보약으로 만든 60대 남성이 경찰에 입건됐다.

주인이 잃어버린 반려견 ‘벨라’의 모습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27일 인천 연수경찰서는 점유이탈물 횡령 혐의로 60대 남성 A씨를 불구속 입건했다고 밝혔다. A씨는 지난 18일 인천시 연수구 공원에서 주인이 잃어버린 암컷 골든 리트리버를 제멋대로 건강원에 맡겨 보약으로 만든 혐의를 받고 있다.

견주인 B씨는 13년 동안 키운 반려견을 잃어버려 실종 전단을 배포하고 애타게 찾던 중 한 자수자로부터 이 같은 제보를 받게 됐다. 이에 그는 26일 경찰에 A씨를 신고했다.

B씨는 인천 연수구 옥련동 자택 마당에서 반려견 ‘벨라’를 풀어놨다가 잃어버렸다. 당시 그는 당근마켓 등 동네 커뮤니티를 통해 “아주 순하고 겁많은 리트리버”라며 “원래는 이름표도 목줄도 하고 다니는데 이름표도 안 차고 나갔다. 보신 분들 있으면 연락 바란다”라는 글을 올렸다.

B씨는 또 실종 전단을 만들어 동네를 돌며 벨라의 행방을 찾았다. “벨라야”하고 부르면 알아듣는다는 B씨의 설명에 동네 주민들도 함께 벨라를 부르면서 수소문했다고 한다.

주인이 벨라를 찾기 위해 배포했던 실종 전단.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그러던 중 B씨는 실종 전단을 본 한 여성으로부터 연락을 받았다. 이 여성은 벨라가 보약으로 만들어졌으며 자신의 아버지가 해당 보약을 선물 받았다고 전했다.

B씨는 “진심으로 걱정해 주시고 같이 찾아봐 주신 감사한 분들이 많아 슬픈 소식이지만 한 번 더 도움을 받고자 글을 쓴다”며 “A씨에게 보약을 받은 지인의 딸로부터 연락을 받았다”라고 밝혔다.

그는 “벨라를 잃어버린 당일 공원에서 벨라를 발견한 한 할아버지가 개를 데려가 지인에게 약을 지어주겠다고 근처 건강원에 연락을 했다고 했다. 건강원은 도축장에 연락을 했고 그렇게 벨라는 약으로 만들어졌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약을 진짜 지인에게 받은 건지, 본인이 저지른 행위인데 거짓말을 하는 지 모든 게 의심스럽다”며 “누가 됐든 법적 조치를 하려고 한다. 다시는 이런 끔찍한 일이 생기지 않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13년을 키운 이 겁 많은 아이가 당했을 고통과 공포를 생각하니 미칠 것 같다”며 “혹시나 동물보호법 관련해 자세한 내용을 알거나 법적으로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만한 부분을 알고 계신다면 어떠한 내용이든 알려달라”고 도움을 청했다.

이에 경찰 관계자는 “A씨가 직접 반려견을 도축한 것은 아니어서 동물학대법 위반 혐의 적용은 검토 중”이라며 “반려견을 데리고 간 경위 등을 조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모가 더 빛나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