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수 투신에 나경원 “과도한 적폐청산의 칼춤”-홍준표 “악업 치를 것”

문재인 정부 향한 비판 글 게재
  • 등록 2018-12-09 오전 9:42:26

    수정 2018-12-09 오전 10:09:19

세월호 유가족에 대한 불법 사찰을 지시했다는 의혹을 받는 이재수 전 기무사령관이 지난 3일 오전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방법원에서 열린 영장실질심사에 출석,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데일리 장구슬 기자] 이재수 전 국군기무사령관이 세월호 유가족에 대한 불법사찰을 지시한 혐의로 검찰 수사를 받다 지난 7일 투신해 숨진 것과 관련, 자유한국당 나경원 의원과 홍준표 전 대표가 나란히 정부를 비판했다.

나 의원은 8일 오후 페이스북에 ‘과도한 적폐청산의 칼춤, 스스로에게 칼이 되어 돌아올 것’이라는 제목의 글을 올렸다.

나 의원은 글을 통해 “문재인 정부의 살기등등한 적폐청산의 칼끝이 또 한 명의 무고한 목숨을 앗아갔다”면서 “세월호 유가족 사찰 혐의로 검찰수사를 받아온 이재수 전 기무사령관은 법원의 영장 기각 나흘 만에 ‘헌신적으로 최선을 다했다’며 적폐수사에 대한 원망 섞인 유서를 남긴 채 세상을 등졌다”고 밝혔다.

이어 “문 정부 출범 1년 6개월, 끊이지 않는 마녀사냥식 적폐수사가 비극적인 선택으로 이어진 것만 벌써 네 번째다. 수사가 아닌 사냥, 법집행이 아닌 폭력이라는 말이 나오는 이유다”라고 비난했다.

그러면서 “문 정부는 과도한 적폐청산의 칼춤을 지금이라도 중단해야 한다. 더 이상의 집착은 새로운 적폐로 남아 결국 자신들에게 칼이 되어 돌아올 수 있다. 로베스피에르의 단두대가 생각난다”고 덧붙였다.

홍 전 대표도 이날 페이스북에 “죄짓고 자살하면 영웅 되고 훈장도 주는 정권이다. 죄 없는 사람 압박해 극단적인 선택을 하게 하면 그건 무슨 죄로 물어야 하는가? 자유당 말기 현상과 꼭 같다. 악업을 치를 때가 올 것”이라고 적었다.

앞서 이 전 사령관은 7일 오후 2시48분쯤 서울 송파구 문정동 법조타운의 한 오피스텔 13층에서 투신해 숨졌다. 2013년 10월부터 1년간 기무사령관으로 재직한 이 전 사령관은 2014년 6·4 지방선거를 앞둔 상황에서 ‘세월호 사건’이 박근혜 정권에 불리하게 전개되자 이를 타개하기 위해 세월호 유족 동향을 사찰하도록 지시한 혐의(직권남용 권리행사방해)를 받았다. 검찰은 이 전 사령관에 대한 구속영장을 청구했으나 법원은 지난 3일 “구속 사유나 필요성, 상당성을 인정하기 어렵다”며 기각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모가 더 빛나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