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노트7 리콜의 모든 것.. 대여폰 주고 알뜰폰·환불도 가능(종합)

  • 등록 2016-09-04 오전 9:31:32

    수정 2016-09-04 오전 11:11:33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삼성전자가 2일 ‘갤럭시노트7’ 배터리 폭발 사고와 관련 판매 제품 전량을 신제품으로 교환하기로 한 뒤 유통점에 ‘고객 응대 가이드라인’을 어제(3일) 배포했다.

이에 따르면 삼성은 이동통신사들과 이통사 대리점에서 신제품 교환을 협의하고 있다면서 교환 시 다른 색상으로 교체하는 것은 불가능하지만 다른 모델로의 변경은 가능하다고 밝혔다.

또 9월 19일부터 9월 말까지 교환할 예정이며, 구체적인 내용은 이통사들이 재공지할 것이라고 했다.

삼성은 공기기 형태로 구입한 제품에 대해 삼성 서비스센터를 활용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며, 미개통 모델이나 온라인 구매 고객들, 미약정 알뜰폰 이용고객들도 새 제품을 무상으로 받을 수 있도록 협의하고 있다고 했다.

아울러 9월 18일까지 삼성서비스센터에 오면 갤노트7 구매 고객들에게 대여폰을 빌려줄 예정이며, 일단 9월 30일까지 일반판매가 중단된다고 했다. 9월 말까지 리콜에 집중하는 만큼 갤노트7 사전구매 고객에게 9월 말까지 제품 공급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다는 것이다. 갤노트7 사전구매 고객이 다른 모델로 변경(S6. S6엣지, 노트5, S6엣지 S7, S7엣지)로 재개통할 경우에도 사은품(기어핏2)을 받을 수 있다고 했다.

또 갤노트7 구매자의 경우 이통사 매장에서 개통취소(환불)도 가능하다고 밝혔다.

[이데일리 한대욱 기자] 고동진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 사장이 2일 오후 서울 태평로 삼성본관에서 긴급 기자간담회를 열고 들어서며 취재진을 향해 인사를 하고 있다.
19일부터 이달 말까지..다른 모델도 가능

-교환은 언제부터 가능한가?

▲자체 수급 등의 일정을 감안하면 국내는 9월 19일부터 교환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교환은 어디에서 하나?

▲이통사 대리점에서 교환하는 것으로 협의 중이다.(사업자별 협의후 재공지 예정)

-단말기 교환기간은 있나?

▲9월말까지 전량 교환할 계획이다. 이통사에서 재공지할 것이다.

-교환 시 다른 컬러로 교환할 수 있나?

▲제품 생산과 수급 문제로 교환은 동일컬러만 가능하다.

-파손된 단말기도 교환할 수 있나?

▲가능하다. 박스와 액세서리가 없어도 단말만 있으면 가능하다.

-다른 모델로도 교환할 수 있나?

▲다른 모델로의 변경도 가능하다. 기존 모델은 개통을 취소하고 타 모델로 재개통해야 한다.

선물폰, 알뜰폰 이용자, 현금완납폰도 가능

[이데일리 한대욱 기자] 고동진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 사장이 2일 오후 서울 태평로 삼성본관에서 긴급 기자간담회를 열고 입장하고 있다.
-공기기는 어떻게 반납할 수 있나?

▲해당 구입처를 통해 교환하고, 불가 시 삼성 서비스센터를 활용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SIM카드를 마이크로SIM에서 나노SIM으로 변경했다. SIM구입 비용을 주나?

▲삼성서비스센터를 통해 향후 여분의 SIM 어댑터를 준비해 배포할 계획이다.

-미개통 모델은 어디로 반품 가능한가?

▲구입경로를 통해 반품을 신청하면 된다.

-온라인 구매 고객은 어디로 반품하나?

▲이통사 측과 이통사 직영점, 거점 매장 등을 통해 반품을 진행하는 것으로 협의 중이다.

-이통사와 서비스 약정을 안 한 무약정폰·알뜰폰(MVNO)폰 반품은 어떻게 하나?

▲프로세스를 수립해 검토 중이다.

-선물받은 단말기도 반품이 가능한가?

▲대리점을 통해 반품을 신청하면 된다.

-단말기 살 때 현금으로 완납했다. 환불되나?

▲구입처에서 반품을 신청하고 결제 취소를 요청하면 된다.

-현금 완납폰의 교환은 어찌하나?

▲구입처에서 교환을 신청하면 된다.

서비스센터 방문시 대여폰 지급

-대여폰은 어디서 받을 수 있나요?

▲삼성서비스 센터 방문시 대여폰 이용이 가능하다. 갤노트5, S6, S6엣지 등의 단말기로 9월 3일부터 가능하다. 다만, 일정은 지점별로 상이 할 수 있다.

-배터리 교체만 원할 경우 교체가 가능한가?

▲가능하나 단말 교환 준비로 시점은 미정이다.

-서비스센터 내방시 배터리 점검은 어떻게 하나?

▲배터리 점검 소프트웨어를 설치해 점검한다. 9월 3일부터 9월 18일까지 한시적으로 점검예정이다.

-신형 단말기로 교체하기 전에 배터리 소손이 발생하면?

▲배터리 소손 가능성은 매우 낮으나 만약 발생하면 삼성 콜센터로 전화 주시거나 당사 서비스 센터를 방문해 담당자에 확인후 규정에 따라 조치할 계획이다.

(사진=Ariel Gonzalez 유튜브 영상 화면 캡처)
개통취소도 가능..9월 30일까지 일반판매 중단

-갤노트7에 대한 추가 구매는 기능한가?

▲기존 소비자에 대한 교환을 최우선으로 하기 위해 일반 판매는 9월 30일까지 잠점 중단한 상태다.

-아직 제품 못 받은 사전구매 고객인데 언제쯤 개선된 제품을 받아볼 수 있나?

▲제품 교환을 최우선으로 진행할 계획으로 교환이 완료되면 재공지 예정이다. 사전구매 고객은 개통이 지연되더라도 동일한 혜택을 받으실 수 있도록 조치할 계획이다.

-갤노트7 사전구매 고객이 다른 모델로 변경해도 사은품을 받을 수 있나?

▲9월 17일까지 개통을 취소한 뒤 9월 19일까지 S6. S6엣지, 노트5, S6엣지 S7, S7엣지 모델로 재개통할 경우 기어핏2 지급이 가능하다.

-노트7 구매했는데 개통 취소도 가능한가?

▲이통사 매장을 방문하면 개통취소가 가능하다.

-개통취소는 언제까지 가능한가?

▲9월 17일까지 개통취소가 가능하다.

-개통을 취소할때 착하불량 판정서가 필요한가?

▲필요없다. 구입 매장을 방문하면 바로 취소가 가능하다.

▶ 관련기사 ◀
☞ [갤노트7 무상교환]①19일부터 이달말까지..다른 모델도 가능
☞ [갤노트7 무상교환]②선물폰, 온라인구매, 현금완납폰도 가능
☞ [갤노트7 무상교환]③"서비스센터 방문시 대여폰 지급"
☞ [갤노트7 무상교환]④개통취소도 가능..9월 30일까지 일반판매 중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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