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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달 26일 모녀는 한 고깃집에서 식사 후 카운터에 찾아봐 불만을 제기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에서 자신의 옆 테이블에 다른 손님이 앉았다는 이유에서다.
식당 사장은 사과하며 “저희가 그 자리에 앉힌 것이 아니라 단골손님이라 알아서 익숙한 자리에 앉은 것 같다”고 설명했다. 모녀는 식사 중 자리를 바꿔 달라는 요청도 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식당 사장이 공개한 녹취록과 문자 메시지에 따르면 어머니 A씨는 “옆에 늙은 것들이 와서 밥 먹는 데 훼방한 것밖에 더 됐냐. 다음에 가서 가만히 안 놔둔다. 싸가지 없는 X”등의 폭언을 퍼부었다.
이어 A씨는 “기분 나빴으면 돈 깎아준다고 해야지”“고깃값 빨리 부치라”며 환불을 요구했고 방역 수칙 위반으로 신고해 과태료 300만원을 물게 하겠다고 협박하기도 했다.
식당 내 테이블 간격을 두지 않았고 사장이 카운터에서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았다고 주장했지만 식당은 모든 테이블에 가림막을 설치한 상태로 방역 수칙을 위반하지 않았다. 또 식당 사장이 공개한 CCTV에는 A씨가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은 채 항의하는 모습이 담겼다.
사연이 알려진 뒤 해당 식당에는 ‘돈쭐을 내주겠다’(매출을 올릴 수 있도록 도움 주겠다)며 네티즌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식당 측은 “다시는 선량한 영세자영업자들에게 두 모녀가 행패를 부리지 못하게 방지하는 차원에서 사연을 알렸다. 합의나 선처를 하지 않고 법적 조치를 취하겠다. 건강이 많이 안 좋아졌다”며 잠정 휴업을 결정했다.
식당 측은 “일면식도 없는 저희에게 힘내라고 돈을 보내주셔서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다. 하지만 이 돈은 저희가 100원도 쓸 수 없는 돈이라고 생각한다”며 기부 의사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