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 핫북]①'흔한남매3' 새해에도 인기 지속…종합 1위

예스24 종합 베스트셀러 순위에서 3주 연속 1위
교보문고에서도 1위에 올라
  • 등록 2020-01-19 오전 11:07:35

    수정 2020-01-19 오전 11:16:51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유튜브 구독자 수가 160만 명에 이르는 인기 크리에이터 ‘흔한남매’ 시리즈가 새해에도 변함없는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예스24 1월 3주 종합 베스트셀러 순위에서는 ‘흔한남매’의 세 번째 이야기 ‘흔한남매 3’이 3주 연속 1위의 자리를 지켰다. 현대 천문학을 대표하는 과학자 칼 세이건의 ‘코스모스’는 tvN 프로그램 ‘요즘책방’에 소개된 후 순위 역주행을 시작해 2위에 등극했다. 역사·문화·미술·과학 등의 분야를 아우르는 365편의 교양 필독서 ‘1일 1페이지, 세상에서 가장 짧은 교양 수업 365’는 3위를 차지했고, 호주의 아동 작가 앤디 그린피스의 나무집 시리즈 ‘117층 나무 집’은 4위에 안착했다.

새해를 맞아 영어 학습서와 자격증 도서가 여전히 베스트셀러에 다수 포진했다. 토익 최단기 졸업을 위한 최신 기출 단어 및 출제포인트가 수록된 ‘해커스 토익 기출 보카’가 9위를 기록했다. ‘큰별쌤 최태성의 별★별 한국사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고급’ 상·하편이 각각 12위, 11위에 안착했다. ‘에듀윌 한국사능력검정시험 2주끝장’ 고급편은 17위에 올랐고, ‘해커스 토익 READING 리딩 RC’은 20위다.

인문 교양서에 대한 독자들의 관심도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채사장의 인문 교양서 시리즈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의 신간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 제로’는 6위에 자리했고, 명확한 데이터와 통계로 팩트의 중요성을 일깨우는 ‘팩트풀니스’는 16위를 차지했다.

교보문고 순위에서는 11주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한 ‘트렌드 코리아 2020’를 제치고 ‘흔한 남매’의 새로운 시리즈가 출간과 동시에 종합 1위에 올랐다. 모바일·게임 등 캐릭터 콘텐츠를 제치고 유튜브 콘텐츠가 출판계 신흥 강자로 떠올라 인기 채널 크리에이터를 주인공으로 각색한 아동만화 시리즈가 줄을 이어 출간되고 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처참한 사고 현장
  • 미모가 더 빛나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