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인권법 제정..中 “美 횡포에 단호히 반격” 경고

인민일보 사실상 중국 지도부 의견 대변
"미국 외압에 굴복하지 않고 반격할 것"
  • 등록 2019-11-30 오후 2:33:37

    수정 2019-11-30 오후 2:33:37

26일 오후 홍콩 침사추이의 한 거리에서 시민들이 모여 함께 노래를 부르며 시위를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데일리 이소현 기자] 중국 공산당 기관지 인민일보(人民日報)가 미국을 맹비난하고 나섰다. 미·중 갈등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미국의 홍콩 인권 및 민주주의 법안(인권법) 제정에 대해 노골적으로 불만을 터트린 것. 인민일보는 사실상 중국 지도부의 의견을 대변하는 매체라는 점에서 이러한 비난은 중국이 미국 행정부와 의회에 보내는 것으로 해석된다.

30일 연합뉴스가 인민일보를 인용해 보도한 내용을 보면 1면에서 미국의 횡포에 단호히 반격할 것이며 미국의 강권은 실현되지 않을 것이라는 논평을 게재했다.

인민일보는 “미국이 고집스럽게 제멋대로 행동하고 있다”며 “홍콩인권법안은 오만과 공갈, 협박으로 점철돼 있으며 민주를 명분으로 패권을 행사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신문은 “미국 국내법으로 중국 내정을 간섭하는 것은 홍콩 동포를 포함한 중국 인민 전체에 대한 엄중한 도발로 미국이 패권 본성을 적나라하게 드러냈다”고 비난했다.

그러면서 “미국은 자신의 이익을 위해 세계 곳곳에서 색깔 혁명을 책동하고 극한 압력을 가하고 있다”면서 “미국의 패권 논리는 실패할 것이며 강권 농단은 실현될 수 없다”고 지적했다.

인민일보는 중국은 미국의 외압에 굴복하지 않고 반격할 것이라는 의견을 재차 강조했다.

신문은 “중국은 국가 주권 문제와 관련해 어떠한 외압에도 굴복하지 않을 것”이라면서 “미국이 여전히 시대착오적인 냉전 사고와 횡포에 심취해 홍콩 문제에 관여한다면 중국은 결연히 반격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인민일보는 “국가 주권과 홍콩의 안정을 지키려는 우리의 능력과 수단을 과소평가해서는 안 된다”면서 “미국은 홍콩 문제 개입을 중단하고 중미 관계의 협력 분야에 더 큰 해를 주지 않도록 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한편, 관영 신화통신도 논평을 통해 홍콩과 국익을 팔아넘기는 자는 역사적 징벌을 받게 될 것이라며 미국과 결탁하지 말라고 강력히 경고했다. 신화통신은 “홍콩인권법안 제정을 전후로 반중 홍콩 폭도들이 노예근성을 드러내며 공공연히 외부 반중 세력과 결탁해 중화민족의 대의를 외면하는 역사적 죄인이 되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모가 더 빛나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