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사정위원장 "위원회내 공공부문 회의체 설치 검토"

한국노총 "논의기구 설치 확정돼야 노사정위 복귀" 온도차
  • 등록 2014-07-29 오전 9:36:45

    수정 2014-07-29 오전 9:41:34

[이데일리 김재은 기자] 김대환 노사정위원장은 “노사정 대표자들은 현재 진행되는 공공부문 혁신이 지속돼야 한다는 인식하에 노사정위원회 내에 공공부문 관련 회의체 설치를 검토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김 위원장은 29일 오전 서울 광화문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노사정 대표 간담회이후 언론 브리핑에서 “현재 어려운 경제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우선 고용노동 관련 이슈를 둘러싼 갈등을 최소화하고, 노사정간 사회적 대화와 타협을 강화해나가는데 공감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는 그동안 한국노총이 노사정위 복귀의 조건으로 내건 공공부문 논의기구 마련에 한 발 다가선 것이다. 당초 기획재정부는 공공부문 정상화는 노조와 협의할 사항이 아니라는 강경한 입장이었다.

김 위원장은 “노사정위는 공공부문 뿐 아니라 노사 현안을 미래지향적 관점에서 논의하기로 했다”며 “노사정위원회는 본회의를 빠른 시일내 개최해 세부적 논의의제와 향후 계획을 수립해 기존 회의체와 더불어 새로운 회의체를 출범시키는 등 후속절차를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대환 위원장은 “한국노총의 노사정위 복귀를 전제로 공공부문 정상화 관련 회의체 구성 등이 진행될 것”이라며 “한노총이 노사정위 복귀를 위한 노력을 가속화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하지만 한국노총은 “노정관계 파탄의 책임은 정부에 있고, 공공부문 회의체 구성을 확정지어야 노사정위 복귀를 검토할 수 있다”며 “노동자 참여 약속 등 진정성 있는 자세를 보일 경우 대화에 참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모가 더 빛나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