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나가는 갤럭시S, 판매속도서 아이폰 눌렀다

지난 9일 아이폰3GS에 앞서 70만대 돌파
9월 초 100만대 타진.."연내 260만대 도전"
  • 등록 2010-08-12 오전 10:32:55

    수정 2010-09-03 오후 5:32:05

[이데일리 류의성 기자] 삼성전자(005930)의 최신 스마트폰 갤럭시S의 인기가 매섭다.

아이폰 3GS보다 먼저 70만대 판매고지를 밟았다. 이런 기세라면 올 연말까지 국내에서 260만대 이상도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12일 휴대폰업계와 삼성전자에 따르면 지난 9일 갤럭시S는 국내에서 70만대가 판매됐다. 출시한지 48일만에 70만대를 돌파한 것. 아이폰은 국내 출시 176일만에 70만대 판매를 기록했었다.

지난 6월24일 국내 출시된 갤럭시S는 지난 7월26일에 50만대가 판매됐다. 출시한 지 한달이 약간 넘은 시점에서 50만대 판매라는 기록을 세운 것. 8월2일에는 60만대를 돌파했다.

이같은 추세라면 이르면 이달 말이나 다음 달 초에 100만대 판매 기록을 세울 것으로 예상된다.

삼성전자와 SK텔레콤은 올해 갤럭시S 국내 판매 목표를 200만대 수준으로 잡고 있었다.
그러나 갤럭시S의 폭발적인 인기를 고려할 때 260만대 이상도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다.

휴대폰업계 고위 관계자는 "이런 추세라면 각각 올 3분기 80만대, 4분기에만 120만대 판매도 가능할 것"이라며 "삼성전자도 판매 속도를 고려해 판매 목표를 상향 조정하지 않겠냐"고 내다봤다.

갤럭시S의 인기 비결은 스마트폰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는 점과 국내 소비자들이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을 탑재했다는 점 등에 있다.
 
동영상을 보면서 스마트폰 사용법을 쉽게 익힐 수 있는 `사용 설명서` 애플리케이션이 그것이다.

교보문고의 전자책을 볼 수 있는 `교보 e북`이나 각 지역 날씨를 CCTV로 볼 수 있는 `날씨`, `다음 지도`, `데일리 브리핑` 등 실생활에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생활 친화형 애플리케이션을 기본으로 탑재했다.

증강현실(AR) 위치 정보를 제공하는 `아루 아루(ARoo ARoo)`, 통합 입시교육 `스마트 엠 스터디`, `서울시 공식 교통 정보`, `안전한 먹거리`, `얼굴인식 관상` 등 애플리케이션도 인기를 모으고 있다.

기존 AMOLED(능동형유기발광다이오드)보다 선명도가 뛰어난 슈퍼 아몰레드를 탑재했다는 점, 9.9mm 두께의 초슬림 디자인과 121g의 가벼운 무게도 강점으로 꼽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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