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려오는 `사장님 車`, 올 가을은 대형차가 대세

  • 등록 2014-09-27 오후 5:58:56

    수정 2014-09-27 오후 5:58:56

[이데일리 e뉴스 김민화 기자] 아침저녁 서늘하게 부는 바람이 가을이 왔음을 알리고 있다. 뜨거웠던 여름은 지나가고 가족들과 함께 산으로 들로 여행하기 딱 좋은 가을이다.

유독 가을이 아쉬운 건 너무 빨리 지나가 버려서가 아닐까? 올가을은 포근한 가족의 품처럼 넓고 안락한 대형차들이 대세다.

현대자동차 ‘아슬란’. 현대차 제공
현대자동차는 내달 대형세단 `아슬란`을 선보인다. 터키어로 사자라는 의미의 `아슬란`은 그랜저와 제네시스 사이의 대형 세단으로, 현대차는 수입차로 이탈하고 있는 대형 세단 고객들을 잡기 위해 개발을 서둘렀다고 한다.

아슬란의 가격은 4000만원 대 초·중반대로 대형차 특유의 승차감을 위해 오랜 시간 공을 들인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소음과 진동 등 기존 국산 모델이 가지고 있는 문제점을 개선해 더욱 묵직한 승차감을 자랑한다.

기아자동차는 대형 세단으로서의 ‘무게감이 부족하다’는 지적을 받아왔던 K9이 올 하반기 부분변경 모델 출시를 앞두고 있다.

특히 이번 부분변경 모델에는 5.0L급 엔진이 장착된 최고급 모델이 포함된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에쿠스에 장착되는 V8 5.0 타우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를 탑재해 대형세단으로서의 경쟁력을 높였다.

도요타 ‘신형 캠리’ [사진=도요타 공식홈페이지]
수입차로는 도요타의 `캠리`가 외관과 실내를 완전히 탈바꿈하고 돌아온다. 캠리는 차체 길이 1.8인치, 폭 0.4인치가 늘었지만, 쏘나타와 비슷한 수준의 가격으로 경쟁력을 살렸다.

오는 11월 출시될 예정인 2015년형 캠리의 가격은 2400만원 대에서 시작할 것으로 보이며, 가장 상위 트림도 2800만~2900만 원을 넘지 않아 국내 중형 세단 시장을 꽉 잡고 있는 쏘나타의 입지에 어떤 변화를 줄지 관심이다. 올해 출시된 LF쏘나타는 2255만~2990만 원이다.

주행 중인 뉴 SM7 노바 앞모습. 르노삼성 제공
르노삼성 역시 `SM7`의 앞모습을 확 바꾸면서, 보다 더 ‘묵직한 중량감’이 느껴지는 모습으로 돌아왔다. 이전보다 한층 더 중후해진 외관이다.

가로형 원형 안개등을 채택해 차가 좌우로 더 넓어 보이는 효과를 줬지만, 실질적으로는 늘어난 중량에 대한 부담을 마그네슘 판재로 흡수시키며 최근 자동차 시장의 트렌드인 경량화에 힘썼다.

더불어 준 대형 세단이 갖추어야 할 주행 안전성과 부드러운 승차감을 위해 파워트레인과 서스펜션을 대폭 개선한 만큼, 무게감 있는 주행을 원하는 40-50대 소비자층을 사로잡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중고차 사이트 카즈(http://www.carz.co.kr)관계자는 “매년 가을철은 완성차 업계가 하반기 신차 공세를 통해 상반기 부진했던 실적 올리기에 매진하는 때”라고 전하며, “특히 올해 의 경우 수입차의 인기가 그 어느 때보다 더 뜨거웠던 만큼, 이에 대응하기 위한 준대형급 이상 신차들의 경쟁이 치열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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