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58:9 사이니지 출시…“자투리 공간을 광고판으로”

2158mm, 349mm 크기로 활용도 높아
울트라HD급 해상도로 선명한 화면 제공
  • 등록 2016-03-23 오전 10:00:00

    수정 2016-03-23 오전 10:00:00

[이데일리 장종원 기자] LG전자(066570)가 58:9 화면비의 86형 상업용 디스플레이 ‘울트라 스트레치’를 세계 최초로 출시했다. 기둥, 모서리 등 기존에 사이니지를 설치하기 어려웠던 공간을 광고판으로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제품이다.

23일 LG전자에 따르면 이번에 내놓은 울트라 스트레치는 현재까지 출시된 사이니지 가운데 가장 와이드(Wide)한 화면비를 갖췄다. 가로와 세로 길이가 각각 2158mm와 349mm로 가로 방향으로 넓게 혹은 세로 방향으로 길게 설치하는 게 가능하다.

LG전자 관계자는 “울트라 스트레치는 공항이나 호텔 등의 건물 내부에 있는 기둥 안에 매립해 사용하는 미디어 폴(Media Pole), 건물 출입문 위쪽의 광고판 등 활용 범위가 넓다”면서 “가로, 세로 각각 최대 4개씩 총 16개를 이어 붙일 수 있으며 별도의 거치대에 설치하면 필요한 장소를 오가면서 사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LG IPS 패널을 적용해 화질이 탁월하다. 신제품은 울트라HD급 해상도(3840ⅹ600)를 적용해 일반 영상뿐 아니라 작은 글자까지도 선명하게 보여준다. IPS패널은 178도의 넓은 시야각으로 어느 위치에서 보더라도 화면이 또렷하다.

LG전자는 상업용으로 사용되는 사이니지의 특성을 고려해 직관적이고 빠르게 컨텐츠를 편집할 수 있는 편의 기능들도 탑재했다. 최대 4개의 화면으로 나눠 쓸 수 있어 다양한 정보를 한 번에 제공한다.

공항에 설치할 경우 화면을 4개로 나눠 날씨, 교통 정보, 뉴스, 광고 등을 각각 보여줄 수 있어 우리나라를 처음 방문한 외국인들도 필요한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다.

LG전자는 기존 컨텐츠를58:9 화면비로 쉽고 직관적으로 편집할 수 있도록 독자 컨텐츠 솔루션 ‘슈퍼사인 W’를 탑재했다. 또 관리자들이 쉽게 컨텐츠를 업데이트하고,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도록 ‘울트라 스트레치’ 전용의 샘플 양식을 30여 개 내장했다.

김제훈 LG전자 한국B2B마케팅 FD(Function Division) 담당은 “지금까지 경험해보지 못했던 사이니지로 새로운 상업용 디스플레이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23일 LG전자 모델이 압구정동 신발매장 벽 상단에 ‘울트라 스트레치’ 2대를 이용해 만든 사이니지 광고판을 소개하고 있다. LG전자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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