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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퍼커넥트가 2019년 연매출 1,700억 원을 돌파하며 한계 없는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글로벌 영상 기술 기업 하이퍼커넥트(대표: 안상일)가 내부 실적 집계 결과(스토어 매출 기준) 2019년 연결 매출 1,700억 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2019년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60% 이상 성장한 기록으로, 하이퍼커넥트는 2014년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매년 60%가 훌쩍 넘는 매출 성장세를 보여왔다.
이번 실적 성장에는 글로벌 영상 메신저 ‘아자르(Azar)’의 지속 성장과 함께 자회사에서 서비스 중인 ‘하쿠나 라이브(Hakuna Live)’의 성공적인 런칭도 크게 작용했다.
하이퍼커넥트의 대표 서비스 아자르 역시 고공행진 중이다. 전 세계 4억 다운로드를 기록한 아자르는 출시 후 영상으로 소통하는 것에 익숙한 MZ세대(밀레니얼-Z세대)의 지속적인 호응을 얻어왔다.
아자르는 인도, 중동 등 기존 핵심 시장에서의 성장은 물론, 유럽과 아시아를 비롯한 신규 시장에서도 빠른 성장을 이루며 글로벌 영상 커뮤니케이션 앱으로서 독보적 입지를 다지고 있다.
2019년 모바일 시장 조사 업체 센서타워에서 발표한 ‘2019년 12월 구글플레이 전 세계 비게임 앱 매출 순위’에서 5위, ‘2019년 유럽 전체 비게임 앱 매출 순위’에서 틴더, 넷플릭스, 유튜브의 뒤를 이어 4위를 기록했다.
한편, 하이퍼커넥트는 올해 대규모 인재 영입을 통해 2020년에도 성장세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23일까지 진행되는 경력직 모집은 개발, 데이터, PM, 사업, 전략, 디자인 등 다양한 포지션을 채용 중이며 하이퍼커넥트 채용 페이지에서 지원 서류를 접수할 수 있다.
하이퍼커넥트는
2014년 설립된 글로벌 영상 기술 기업으로, 비디오 커뮤니케이션과 AI 분야에서 세계 수준의 실력과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매출의 95%를 해외 시장에서 거둬들여 국내 스타트업의 대표적인 글로벌 성공 사례로 꼽히고 있으며, 2018년에는 창업 5년 만에 1,045억 원의 매출을 달성하는 성과를 거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