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석채언 혜초여행사 사장 "우후죽순 늘어나는 캠핑장...배려하는 캠핑문화 만들어야죠&quot...

  • 등록 2013-06-18 오후 12:00:00

    수정 2013-06-18 오후 2:08:11

혜초여행사의 석채언 사장. 석 사장은 국내 최초로 캠핑 브랜드 ‘캠핑할러데이’를 선보였다.
[이데일리 강경록 기자]트레킹 전문 여행사 혜초여행사가 캠핑 브랜드 ‘캠핑홀리데이’를 새롭게 선보였다. 캠핑홀리데이는 차별화된 고품격 캠핑문화를 보급하고 캠핑시장의 건전한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국내 트레킹분야 1위 기업인 혜초여행사에서 만든 새로운 캠핑브랜드다. 이 회사의 석채언(52, 사진) 사장 또한 캠핑에 있어서는 국내 최고 전문가 중 한명으로 국내 캠핑 시장을 이끌어가고 있는 대표적인 인물이다. 석 사장은 고교 시절 암벽등반 동아리에 입문해 스물넷에 최연소 서울시 산악구조대원으로 활동됐다. 이후에는 티벳에서 여행가이드를 하며 히말라야, 에베레스트 등을 수차례 등반했다.

“티벳에서 에베레스트나 히말라야 등반하는 사람들을 안내를 자주했습니다. 등반에 있어 캠핑은 필수입니다. 그렇기에 자연스럽게 캠핑이 몸에 익었습니다. 저에게 있어 캠핑은 생활이자 생존이었습니다.”

이후 국내에서 혜초여행사를 차린 석 사장은 주로 해외의 대표적인 트레킹 코스들과 오지들을 국내에 소개하기 시작했다. 그동안 국내 여행 산업도 급속도로 발전했다. 제주의 올레길 처럼 트레킹이 유행 처럼 번지더니 캠핑 또한 빠르게 확산되어 갔다. 하지만 캠핑에 대한 이해는 부족했다.우후 죽순 캠핑장들이 늘어갔지만 제대로 된 캠핑장은 물론 캠핑 문화 조차 없었다. 이제 올바른 캠핑 문화를 만들어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이 석 사장의 생각이다.

“지금 우리나라 캠핑장들은 수요가 넘치다 보니 일부 캠핑장들이 소위 배짱 영업을 하고 있습니다. 조만간 이런 부분들이 시장경제에 의해 조금씩 정리되며 선진국형 캠핑 문화로 나아갈 것입니다. 이미 변화는 시작되었습니다. 캠퍼들 스스로 캠핑 에티켓을 지키며 캠핑장들을 평가하고 있습니다.”

석 사장의 말처럼 최근 가족 여가를 중시하는 캠퍼들이 늘어남에 따라 기존의 캠핑장과는 달리 자연과 배려를 중시하는 캠퍼들이 늘어나고 있다. 혜초여행사가 시도하는 국내 최초의 캠핑 브랜드 ‘캠핑 홀리데이’의 시도가 주목받는 이유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 그림 같은 티샷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