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면세점은 지난해 11월15일부터 진행된 겨울 정기 세일 ‘레드세일’의 메인 모델로 베어베터를 내세워 화제가 됐다. 한류 스타 대신 사회적 기업의 캐릭터를 활용했기 때문.
베어베터는 약 두 달간 신라면세점 옥상정원에서 구세군 모금 활동을 펼치는가 하면 매장을 돌아다니며 고객들과 소통했다.
베어베터는 발달장애인 고용을 목표로 하는 사회적 기업으로 전체 직원의 85% 이상이 중증장애로 분류되는 발달 장애인이다. 곰처럼 느리지만 성실하고 꼼꼼한 발달장애인을 최대한 많이 고용해 발달장애인의 자립을 돕고 일터를 제공하는 것을 비전으로 삼고 있다.
또한 베어베터측은 이번 신라면세점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발생한 수익 전액을 발달장애인을 위한 체육시설인 ‘별별생활체육센터’ 운영에 활용하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