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태경 "문재인 의원, 오해가 있는 것 같은 데 차라리..." 제안

  • 등록 2014-08-26 오후 4:37:08

    수정 2014-08-26 오후 4:37:08

[이데일리 e뉴스 박종민 기자] 하태경 새누리당 의원이 문재인 새정치민주연합 의원에게 실망감을 드러냈다.

하태경 의원은 25일 페이스북에 “문재인 의원이 결국 저를 고소했군요. 오해가 있는 것 같은데 안타깝습니다. 저는 오히려 이 문제에 대해 문재인 의원이 공론의 장에 나와 공개 토론할 것을 제안합니다”라며 “제가 잘못한 부분이 있으면 사과하겠습니다. 오해가 있다면 풀어드리겠습니다. 또한 내가 이 문제를 제기한 이유도 세월호 적폐를 더욱 철저히 조사하자는 선의에서 비롯되었음을 설명드리겠습니다”라고 적었다.

△ 하태경 새누리당 의원이 문재인 새정치민주연합 의원으로부터 고소당했다. / 사진= 하태경 의원 페이스북


이어서 그는 “이런 공론의 장에서 문제를 푸는 것이 민주주의 발전이나 국민통합의 견지에서 유익하다고 생각합니다. 문재인 의원의 긍정적인 답변을 기대합니다”라고 덧붙였다.

문재인 의원이 하태경 의원을 고소한 이유는 명예훼손 때문이다. 박범계 새정치민주연합 대변인은 26일 “서울남부지검은 대통령 후보였던 문재인 의원에 대한 악의에 가득 찬 허위사실 유포, 그리고 이로써 명예훼손 사건을 즉시 엄정하게 수사해야 한다”고 밝혔다.

또 “문재인 의원은 청와대 비서실장 당시 세모그룹의 부채를 탕감해 준 적도 없고 그럴만한 사회적 위치에 있지도 않았고 권한도 없었다”며 “세모그룹의 부채 탕감은 법원의 기업 회생 절차에서 이뤄진 것이므로 어느 모로 보나 하태경 의원의 게시글은 허위사실이다. 따라서 문재인 의원의 명예를 심각하게 훼손한 것이다”고 설명했다.

이번 고소는 하태경 의원이 페이스북과 트위터를 통해 “문재인 의원은 비서실장 때 유병언의 세모그룹 부채 1800억 원을 탕감해 유병언의 재기를 도와서 세월호 사건에 책임이 있다”는 글을 올리면서 일어났다.

하태경 의원은 이어 25일 페이스북에 “문재인 의원이 저를 고발하면 제가 국회의원 당선되고 저를 고발한 사람이 두 사람이 되네요. 다른 한 사람은 지만원. 지씨가 우파의 극단에 있는 것처럼 문재인 의원은 점점 좌파의 극단으로 가는 것 같아 안타깝네요”라는 글을 남겼다.

또 하태경 의원은 “전 문재인 의원이 중도 쪽으로 오고 박영선 의원이 좌파의 극단에 가깝게 갈 것이라고 과거에 예상했는데 제 예측이 보기 좋게 빗나가고 있군요. 아무튼 저 하태경은 좌, 우 양극단과 흔들림 없이 싸울 것입니다. 그것이 국민통합의 길이니까요”라고 주장했다.

▶ 관련기사 ◀
☞ 홍진경 남편 집안 배경 '비상한 관심'...父母 직위 등 스펙 보니 '우월'
☞ 부산 물난리로 곳곳 침수, 기상청이 밝힌 폭우의 결정적인 원인보니...
☞ 홍진경의 16세 모델 시절, 전격 공개...데뷔 비화 ‘뭉클’
☞ 프로파간다 뜻은? 배우 이산의 막말로 새삼 '화제'
☞ 디스크 내장증이란? 일반 디스크와 달라...증상·예방법 '필독'
☞ ‘황제→사기꾼’ 암스트롱 “긍정적으로 산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모가 더 빛나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