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MB는 사업주가 자신이 운영하는 업체의 정보를 손쉽게 등록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등록된 정보는 지역플러스, 지도 컬렉션, 검색API 등 네이버의 다양한 서비스에서 노출이 가능하다.
네이버 측은 “이번 개편의 핵심은 사업주 입장에서 업체정보를 등록, 노출 혹은 삭제하기 위해 거쳐야 하는 전반적인 절차를 간소화해 효율화시킨 것”이라고 설명했다.
삭제 과정도 간소화됐다. 업체명 변경이나 폐업으로 인해 기존 업체 정보의 삭제가 필요할 때, 서류 제출 등을 요구했던 기존의 절차를 변경해 ARS 확인만으로도 삭제가 가능해졌다.
등록 과정에서 정보의 중복 여부를 확인하는 방법도 편리해진다. 이전에는 항목을 한 가지씩 입력하고 중복 여부를 개별 확인했다. 앞으로는 업체명, 전화번호, 주소, 업종 등 다양한 항목을 한 번에 입력하고 항목별 중복 여부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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