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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 대표는 10일 페이스북을 통해 “지자체가 대중의 감성을 건드려서 공공 앱을 만들자고 나서는 것은 인기영합주의”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배달의민족의 수수료율 조정은 문제가 많다”면서도 “시장에 문제가 있다고 해서 또는 시장에 문제가 없는데도 정치적 목적으로 개입하면 정부도 실패하고 시장에 악영향만 준다”고 꼬집었다.
안 대표는 서울시가 추진한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인 제로페이를 언급하며 비판을 이어갔다.
그는 “서울시가 막대한 예산을 퍼붓고도 실패를 거듭하고 있는 제로페이가 대표적 사례”라면서 “시장의 생명은 역동성이며, 역동성은 도전정신과 창의 그리고 공정하고 치열한 경쟁에서 나온다”고 말했다.
안 대표는 “시장과 정부는 각각의 영역과 역할이 있고 공공부문은 공공재처럼 시장이 그 기능을 할 수 없을 때 제한적으로 개입해야 한다”면서 “배민이 문제가 있다고 해서 공공 앱으로 대체하려는 것은 시장에서의 효과도 의문이지만, 플랫폼 유니콘을 꿈꾸는 수많은 창업자들의 창의와 도전정신도 기가 꺾일까 우려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