쿨토시하고 토리와 등산… 문재인 전 대통령의 힘은 영축산?

  • 등록 2022-07-13 오후 10:17:50

    수정 2022-07-13 오후 10:17:50

[이데일리 송혜수 기자] 문재인 전 대통령이 13일 경남 양산 사저 인근 영축산에서 산행하는 모습을 공개했다.

문재인 전 대통령이 13일 경남 양산 사저 인근 영축산에서 산행하는 모습을 공개했다. (사진=인스타그램 캡처)
이날 문 전 대통령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2건의 게시물을 올리면서 퇴임 후 소소한 일상을 공유했다.

먼저 첫 번째 게시물에는 문 전 대통령이 반려견 토리와 함께 산행하는 모습이 사진으로 게재됐다. 사진 속 문 전 대통령은 체크무늬 셔츠에 반바지 차림이었다. 양팔에는 쿨토시를 착용하고 있었다.

해당 게시물에 문 전 대통령은 “산행 중 산수국 군락지를 만났습니다”라며 “장소는 비밀”이라고 적었다. 이어 “내년에 산수국이 만개했을 때 또 오겠다”라고 덧붙였다. 해시태그로는 ‘영축산은 나의 힘’ ‘산수국’을 언급했다.

(사진=인스타그램 캡처)
이어진 두 번째 게시물에서는 반려견 토리의 모습이 공개됐다. 이를 두고 문 전 대통령은 “토리가 여름맞이 이발을 했다”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어디서 했냐고요? 바리깡(바른 우리말 표현은 이발기ㅋ)으로 민 사제(私製) 이발입니다”라고 밝혔다. 해시태그에는 ‘토리’ ‘마성의 귀여움’을 적었다.

이에 지지자들은 “토리랑 늘 함께하시는군요 건강하세요” “힐링되는 사진이에요” “무릎 조심하세요 소식 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자유로운 일상으로 조금이라도 되찾으신 듯해서 기쁩니다 건강하세요” 등의 댓글을 달았다.

(사진=인스타그램 캡처)
한편 문 전 대통령 측은 이날 사저 앞에서 시위를 벌여온 유튜버를 스토킹 혐의로 경찰에 고소했다.

문 전 대통령 측에 따르면 보수 성향 유튜브 채널을 운영 중인 이 유튜버는 카메라의 줌 기능을 활용, 사저 내부까지 촬영해 유튜브로 중계했다. 또 지난달부터 양산을 찾아 사저 인근 시위 현장을 유튜브로 중계하기도 했다.

이와 관련, 문 전 대통령 사저 인근에 작업실을 둔 도예가 A씨 역시 최근 허위사실 유포와 업무방해 혐의 등에 대한 진정서를 경찰에 제출한 것으로 전해졌다.

(사진=인스타그램 캡처)
A씨는 해당 유튜버가 자신이 문 전 대통령으로부터 250억원을 받았다는 등의 허위 사실을 유포하고, A씨가 작업실을 오가는 모습을 촬영하기도 했다고 주장했다.

앞서 문 전 대통령 비서실은 지난 5월 사저 욕설 시위에 대해 “더는 좌시할 수 없는 상황”이라며 민·형사상 책임을 묻는 조치를 취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에 따라 같은 달 31일 문 전 대통령 내외는 대리인을 통해 3개 보수단체 소속 회원 등 4명에 대한 고소장을 경찰에 제출한 바 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 그림 같은 티샷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