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또 시작됐다"...'출산 소견서' 신빙성 논란에 발끈

  • 등록 2020-12-22 오후 6:26:39

    수정 2020-12-22 오후 6:26:39

[이데일리 박지혜 기자] 나경원 국민의힘 전 의원이 원정출산 의혹을 부인하며 공개한 ‘출산 소견서’에 신빙성 논란이 일자, “익히 예상했다”는 반응을 보였다.

나 전 의원은 22일 오후 페이스북에 “제가 아들 출생 소견서를 올리니 작업이 또 시작됐다”며 이같이 운을 뗐다.

그는 “안 그러고는 못 견딜 부류의 사람들이다. 사이비종교 행위에 가깝다”고도 비난했다.

그러면서 “터무니없는 말들을 지어내며 조작이니, 위조니, 로고가 없다느니… 스스로 ‘전문가’라는 타이틀이 부끄럽지도 않는가”라고 반문했다.

사진=나경원 전 의원 페이스북
나 전 의원은 “작년 리치몬드 산후조리원에서 제가 원정출산을 했다는 가짜뉴스를 퍼트리기 시작했다”며 “제가 그 산후조리원은 2000년에 문을 열었고 저는 아들을 97년도에 낳았으니 무슨 말도 안 되는 이야기냐고 반박했다. 그랬더니 하는 말이 사실상 97년도부터 운영했다는 억지더라. 어쩌면 이들은 변하지를 않는가? 음모론도 좀 발전과 진화가 필요하지 않겠는가?”라고 토로했다.

이어 “나중에 무슨 창피를 당하려고 이렇게들 무모하게 달려드는지 모르겠다. 소견서에 입·퇴원일과 신생아의 몸무게까지 상세하게 나와 있는데 도대체 무슨 설명이 더 필요하다고 참…”이라고 덧붙였다.

나 전 의원은 “자신들의 도덕적 파산을 가리려 남을 헐뜯는 중상모략에 이들은 완전히 빠져 있다”며 “이성의 영역을 완전히 벗어나, 자신들만의 세계에 갇힌 자들”이라고 비난했다.

그는 “이들을 단죄하는 것이 대한민국 정상화의 첫걸음”이라며 “좋다. 그렇게 자신 있으면 어디 실컷 떠들어보라”라며 글을 맺었다.

앞서 나 전 의원은 원정출산 의혹 관련, 1997년 서울대병원에서 아들을 출산했음을 증명하는 의사 소견서를 공개했으나 일각에서 “신빙성이 없다”는 의견이 나왔다.

나 전 의원은 전날 페이스북에 “오늘 아침 제 아들은 논산 육군훈련소로 떠났다”며 아들과 포옹하는 사진과 함께 의사 소견서를 첨부했다.

서울대병원이 지난해 9월 발급한 소견서에는 1997년 12월 11일 유도 분만을 위해 입원했고, 12일 유도 분만을 시행해 아이를 출산한 뒤 14일 퇴원했다는 내용이 담겨 있다.

이에 대해 한명석 동아대 의대 교수는 “참 특이한 소견서”라며 의문을 나타냈다.

한 교수는 페이스북을 통해 “서울대 병원에서 분만했는지, 혹은 환자의 주장이 소견서 형태로 발급됐는지 알 수 없다”고 했다.

그는 “22년 전 분만한 걸 소견서로 발급하는 아주 이례적인 경우다. 소견서는 말 그대로 의사의 소견(opinion)일 뿐”이라며 “차라리 진단서로 발급했다면, 발급 의사에게 책임을 물을 수 있기에 더 신뢰가 갈 것”이라고 주장했다.

진혜원 서울동부지검 부부장검사도 “입원, 졸업, 재직, 퇴직 등 특정 시점의 구체적인 현상에 대해서는 ‘증명서’라는 명칭의 문서로 내용을 증명한다”며 “‘의견서(소견서)’로는 그 안에 기재돼 있는 내용을 아무것도 증명하지 못하는 차이가 있다”고 지적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모가 더 빛나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