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의 자회사인 패션 플랫폼 W컨셉은 26일 지난해 품목별 인기 색상을 분석하고 이번 시즌 유행할 것으로 예상되는 유행 색상을 공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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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류 카테고리 전반에서 가장 인기 있던 색상은 ‘마젠타’와 ‘핑크’였다. 베이지, 블랙 등의 수요가 높은 아우터 카테고리에서 ‘카키’ 계열 상품군 매출 비중이 30% 수준까지 높아졌다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외투를 포인트 아이템으로 활용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라일락, 올리브 그린과 같이 밝은 색상의 패딩, 재킷 판매량도 크게 증가했다.
미국의 색채연구소 팬톤이 선정한 컬러도 인기를 끌었다. 보라빛 색 ‘베리 페리’와 ‘비바 마젠타’는 원피스, 스윔웨어 등에서 특히 높은 선호를 보였다. 해외여행으로 휴양지를 찾는 고객이 많아지면서 화려한 색상의 구매도 늘어난 것으로 분석된다.
실제로 지난 2월 10일부터 23일까지 약 2주간 인기 상품 순위를 분석한 결과, 여성복에서는 올리브 그린, 파스텔 핑크, 라일락 컬러의 재킷, 셔츠, 팬츠 판매량이 상위권에 자리했고, 남성복에서는 멜란지, 블루, 올리브 그린 컬러의 의류 판매량이 높게 나타났다.
안지수 W컨셉 KAM팀장은 “입점 브랜드 신상품 출시 시 이와 같은 컬러 분석 데이터를 활용해 매출이 늘고 있다”며 “다양한 색상 트렌드를 반영한 의류, 액세서리 큐레이션 행사를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