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 마스크 새 학기…개학·개강 패션에 주목하자

  • 등록 2023-02-25 오전 8:22:00

    수정 2023-02-25 오전 8:22:00

[이데일리 정병묵 기자]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로 ‘노마스크 시대’가 열리면서 엔데믹 개학을 앞둔 이들을 위한 신학기 마케팅 경쟁이 치열하다. 올해는 본격적인 일상 전환 후 첫 신학기인 만큼 입학을 앞둔 어린이들부터 캠퍼스 생활을 즐기려는 대학생들까지, 새롭게 준비하고자 하는 마음이 큰 만큼 가방 및 의류에 대한 수요도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패션업계에서는 연령대별 맞춤형 등교템을 선보이며 신학기 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있다. 네파 키즈는 초등학교 신학기 시즌을 겨냥한 ‘스쿨백 컬렉션’을 선보였다. 저학년 여아용 신학기 가방인 ‘트윙클 플라워 백팩’은 일곱 빛깔의 글리터 장식으로 컬러감이 돋보인다. 고학년 남아용 스쿨백인 ‘하이백’은 지난해 완판된 베스트셀러 라인업을 새롭게 업그레이드 해 선보인 제품이다. 수납성과 편의성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실제 네파 키즈의 지난 1월부터 2월 12일까지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신발 제품군 76.3%, 신학기 가방군 10.9% 증가했다. 특히, 패셔너블한 착장이 가능한 트레일 어글리 슈즈 ‘루트 66’과 캐주얼하고 편하게 신을 수 있는 벨크로 스니커즈 ‘아말피 163’ 등 봄신상 신발 제품들과 박세은 일러스트레이터의 핸드 드로잉 그래픽을 담은 ‘박세은 협업 컬렉션’ 등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네파 키즈 하이백 화보컷(사진=네파)
폴햄 키즈는 트렌디한 후드 디자인이 돋보이는 시그니처 베이스볼 점퍼를 비롯해 함께 매치하기 좋은 베스트, 트렌치 코트, 백팩 등의 젠더리스한 스타일들의 아이템을 선보였다. 또한 스트릿 무드의 영스터 라인도 크게 확대했다. 고학년 주니어들을 위한 심플한 컬러와 아트웍의 맨투맨과 아노락, 셋업 등 시즌 트렌드를 적극 반영했다.

MLB 키즈는 신학기룩으로 2023 SS(봄·여름) ‘톤톤셋업’을 선보였다. 톤톤셋업은 출시 이후 매 시즌 인기를 얻고 있는 메가 히트 아이템으로 머리부터 발끝까지 깔맞춤이 가능한 제품이다. 이번 시즌에는 맨투맨 세트에 퀄팅 점퍼까지 추가돼 이너는 물론 아우터까지 톤톤으로 매치해 팬시한 스타일링이 가능하도록 했다.

스트리트 및 스포츠 브랜드의 경우 힙하고 편안한 캠퍼스룩을 제안하며 신학기 수요를 공략하고 있다. 널디는 ‘백 투 스쿨’을 테마로 기존의 시그니처 스트리트 패션만이 아닌 옥스포드 셔츠와 캠퍼스 생활에 꼭 필요한 슬라이드 등 신발과 백팩까지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였다.

푸마는 앰버서더로 활동 중인 NCT 127과 함께한 ‘백 투 스쿨’ 캠페인을 공개하며 푸마의 스포츠 헤리티지를 재해석한 의류와 산뜻한 화이트 컬러의 스니커즈, 백팩 등 편안한 데일리룩으로 활용하기 좋은 라인업을 선보였다. 메인 제품인 ‘푸마 팀 스타디움 라인드 자켓’은 푸마의 스포츠 헤리티지를 바시티 자켓 스타일로 재해석한 아이템이다.

패션 업계 관계자는 “본격적인 일상 전환으로 신학기 제품들에 수요가 높을 것으로 고려해 가방부터 신발까지 다양한 라인업의 제품들을 선보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개학과 야외활동 증가 등을 고려했을 때 의류 업계 전반적으로 SS 시즌 경쟁이 치열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고양이 닮은꼴...3단 표정
  • 아스팔트서 왜?
  • 한혜진 시계가?
  • 이런 모습 처음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