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유의 웹툰파헤치기]완벽한 계약결혼…카카오 ‘돈으로 약혼자를 키웠습니다’

3700만 조회 웹소설 원작, 최근 웹툰 연재
재물운 가진 여자, 권력을 가진 남자의 로맨스
서로에게 물드는 과정을 세심하게 그려내
  • 등록 2024-02-11 오전 6:00:00

    수정 2024-02-14 오후 5:48:15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국내 웹툰시장이 최근 급격히 외형을 키우고 있다. 신생 웹툰 플랫폼이 대거 생기면서 주요 포털 웹툰과 함께 다양한 작품들이 독자들에게 소개되고 있다. 전연령이 보는 작품부터 성인용까지 다양한 스펙트럼을 갖고 있는 유료 웹툰들이 독자층도 점차 넓혀가고 있는 모습이다. 단순 만화를 넘어 문화로까지 확대될 수 있는 대표 콘텐츠, 국내 웹툰 작품들을 낱낱이 파헤쳐 본다.(주의:일부 스포일러를 담고 있습니다.)

◇카카오페이지 ‘돈으로 약혼자를 키웠습니다’


로맨스 판타지 웹툰에서 계약결혼은 크게 색다른 주제는 아니다. 이미 영화나 드라마 상에서도 많이 활용하는 주제이고 비교적 표현이 자유로운 웹툰과 웹소설 상에서도 대중적인 주제다. 카카오페이지 ‘돈으로 약혼자를 키웠습니다’는 여기서 더 나아가 재물운이 있는 이른바 ‘찐부자’ 여주인공과 지위가 높은 남주인공간의 로맨스를 그렸다. 계약결혼의 진화판이다.

이 웹툰은 카카오페이지에서 조회 수 3700만건을 기록하며 인기를 끌었던 동명의 웹소설이 원작이다. 웹툰은 지난해 12월 31일부터 카카오페이지에서 노블코믹스로 웹툰화 됐다. 웹툰도 원작의 인기에 힘입어 조회 수 600만건을 기록 중이다.

스토리는 특별한 재물운이 있음에도 사랑하던 사람에게 배신당하는 불운을 겪은 ‘일리아’가 향간에 떠돌던 소문과는 달리 누구보다 여리고 따뜻한 성품을 지닌 ‘카르한’과 만나면서 일어나는 일을 담았다. 제목에서도 알 수 있듯 둘은 서로의 사정에 따라 계약결혼을 한다. 일리아는 재력을, 카르한은 신분을 담당하게 되는 식이다. 제국에서 가장 신분 높은 남자와 가장 돈이 많은 여자의 결합이다.

다소 재밌는 제목처럼 처음엔 여주인공이 남주인공을 돈으로 키워주는 스토리를 예상했지만 사실 그보다는 서로에게 조금씩 마음적으로 물들어 가는 과정을 그려낸다. 바람을 피웠던 전 약혼자 ‘리하트’에게 어떤 식으로 복수하는지도 흥미도를 높인다. 다만 뒤로 갈 수록 이야기의 범위가 커지면서 후계자 쟁탈전 등을 펼치는 과정은 다소 따라가기 힘들지만, 그럼에도 로맨스의 끈을 놓진 않아 본질은 지킨 모습이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 그림 같은 티샷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