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풍' 나문희 "임영웅 콘서트 사연 채택될 줄은…운 좋았다"

  • 등록 2024-01-23 오후 5:01:25

    수정 2024-01-23 오후 5:01:25

배우 나문희가 7일 부산 해운대구 영화의전당 BIFFXGENESIS 야외무대에서 열린 제28회 부산국제영화제 영화 ‘소풍’ 오픈토크에서 인사를 하고 있다. (사진=뉴스1)
[이데일리 스타in 김보영 기자] 영화 ‘소풍’ 배우 나문희가 임영웅 콘서트에서 ‘일산사는 호박고구마’로 몰래 사연을 보내게 된 비하인드를 털어놨다.

23일 오후 서울 광진구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점에서 열린 영화 ‘소풍’(감독 김용균) 시사회 및 기자간담회에는 김용균 감독을 비롯해 배우 나문희, 김영옥, 류승수가 참석해 작품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영화 ‘소풍’은 절친이자 사돈인 노년의 두 여성이 60여 년 만에 고향 남해로 우정 여행을 떠나며 16살 그 시절의 추억을 다시 한 번 마주하게 되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연예계 경력 도합 200년에 달하는 국내 대표 베테랑 배우 나문희, 김영옥, 박근형이 의기투합한 품격있는 열연으로 개봉 전부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해 열린 제28회 부산국제영화제에 초청돼 극찬을 이끌었다.

특히 ‘소풍’은 개봉 전부터 가수 임영웅이 자작곡 ‘모래알갱이’를 OST로 최초로 삽입한 것으로 알려져 팬들 및 대중 사이에서 큰 화제를 모았다. ‘모래알갱이’는 임영웅이 직접 작사, 작곡한 노래로 지난해 6월 발표됐다. 위로와 치유의 메시지를 담은 서정적 분위기의 발라드 곡이다. 임영웅이 ‘소풍’의 이야기와 메시지에 공감해 데뷔 OST 사용을 허락했고, OST 음원 사용료 전액을 기부한 것으로 전해져 따뜻함을 더했다.

배우 나문희와 김영옥은 최근 임영웅의 콘서트에 예고없이 깜짝 등장해 팬들과 임영웅을 놀라게 하며 화제를 일으켰다. 두 사람의 등장은 임영웅조차 몰랐던 서프라이즈 방문이었다고. 특히 나문희는 콘서트 당시 사별한 남편을 향한 그리움과 애틋함을 눌러담아 ‘일산사는 호박고구마’란 닉네임으로 사연 편지를 썼고, 이 사연이 임영웅의 콘서트에서 낭독돼 팬들의 눈시울을 붉히며 감동을 선사했다는 후문이다.

당시 공연장에 함께 있던 김용균 감독은 “나문희 선생님이 직접 편지를 써 주셨다. 임영웅 씨 콘서트에는 영웅시대(팬클럽명)와 교감하는 프로그램이 진짜 많더라”며 “즉석에서 콘서트 오신 분들에게 사연 엽서를 받아서 그 중 몇 개를 뽑아 콘서트 중 읽어주는 시간이 있다. 정말정말 재미있고 감동적인 사연들이 많더라”고 전했다.

나문희는 “임영웅 씨에게 우리 영화 OST 참여해줘서 고맙기도 했고, 나 역시 팬이라 너무 콘서트를 가고 싶었는데 티켓을 구하기 어려워서 그간 못가고 있었다”며 “그렇게 콘서트를 갈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고, 현장에서 운 좋게 내 사연이 채택됐다”고 당시를 회상했다.

이어 “임영웅 씨가 ‘60대 노부부의 이야기’란 노래를 불러주는데 너무 잘 불러줬다”며 “여러분들도 시간되면 들어보시라”고 팬심을 덧붙여 웃음을 안겼다.

김영옥 역시 “나 역시 아무것도 모르고 앉아있다가 사연 들으면서 깜짝 놀랐다”며 “나문희 씨 본인도 자기 사연이 채택될지 몰랐다더라”고 전했다.

‘소풍’은 오는 2월 7일 개봉한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모가 더 빛나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