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車, 부산모터쇼 부스 60만명 다녀갔다

소형차 돌풍 르노 클리오 특수 누려
르노 브랜드존 별도 구성 소통 이뤄
전시 체험 이벤트로 자동차 문화쇼
  • 등록 2018-06-17 오후 6:00:00

    수정 2018-06-17 오후 6:00:00

2018 부산국제모터쇼 르노삼성차 부스 모습
[이데일리 김미경 기자] 르노삼성자동차는 17일 막을 내린 2018 부산국제모터쇼 르노삼성차 부스에 다녀간 관람객이 60만명에 이른다고 밝혔다.

이번 부산모터쇼에서 르노삼성차는 “르노삼성존과 르노존으로 브랜드 전시관을 별도로 구성하는가 하면 각 브랜드의 모든 라인업 소개와 다양한 브랜드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해 모터쇼 성과를 톡톡히 누렸다”고 설명했다.

특히 소형차 르노 클리오와 국내 최초 공개한 한정판 QM3 RE S-에디션, 초소형 전기차 트위지 에스.티. 듀퐁 에디션을 비롯해, 르노 120주년 기념 브랜드 최초 생산판매 모델인 ‘Type A 부아트레(Voiturette)’, 국내에 단 10대만 생산된 클래식 모델 SM530L 등을 전시해 많은 관람객의 이목을 끌었다는 분석이다.

르노삼성차에 따르면 무엇보다 최근 공식 출시한 르노 클리오를 직접 보려는 관람객이 늘면서 신차 마케팅 효과를 톡톡히 누렸다는 평가다. 아울러 전시관 내에 마련한 트위지 주행트랙을 직접 달려보는 프로그램에 약 3000명의 관람객이 참여했다.

회사 관계자는 “르노삼성 임직원들이 매 주말 어린이 관람객을 대상으로 자동차를 쉽고 재미있게 설명해 주는 도슨트 프로그램은 가족 관람객에게 많은 호응을 얻었다”며 “브랜드에 대한 보다 깊이 있는 소통을 이뤘다”고 자체 평가했다.

이밖에도 관람객이 르노삼성 전시관에서 촬영한 사진을 공유하는 ‘R 스타 픽처스’ 이벤트, 클래식 모델 SM530L 기념촬영 이벤트 등을 통해 관람객에게 즐거운 추억을 제공했다.

황은영 르노삼성차 홍보대외협력 본부장은 “이번 부산모터쇼는 단순히 차량 전시를 넘어 고객의 활발한 참여를 이끌어 내기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며 “모터쇼를 통해 르노와 르노삼성 브랜드의 헤리티지와 철학을 공유하고 브랜드의 가치를 높이는데 의미있는 성과를 올렸다”라고 말했다.

2018 부산국제모터쇼 르노삼성차 부스 모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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