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AV배우 출연 '성인 페스티벌' 한강 추진에...서울시 "전기 끊겠다"

성인 페스티벌 주최사, 수원·파주시 불허에 한강공원 선상으로 장소 변경
서울시 공문 통해 "선량한 풍속 해한다" 금지 통보
  • 등록 2024-04-14 오후 8:59:14

    수정 2024-04-14 오후 9:08:55

[이데일리 이연호 기자] 일본 AV(Adult Video·성인물) 배우들이 출연하는 ‘성인 페스티벌’이 서울 한강공원 선상에서 열릴 것으로 알려지자 서울시가 전기까지 끊겠다며 ‘불허 조치’를 내렸다. 앞서 경기도 수원시와 파주시에서 행사를 개최하려다 관할 지자체의 반대로 대관이 무산됐던 주최 측은 이번 한강 행사만큼은 강행하겠다는 입장이라 개최 여부에 관심이 쏠린다.
[이데일리 노진환 기자] 따스한 봄 날씨를 보인 지난달 19일 서울 여의도 한강시민공원을 찾은 시민들이 휴일 오후를 즐기고 있다.
14일 서울시 등에 따르면 성인 페스티벌(2024 KXF The Fashion) 주최사인 플레이조커 측은 오는 21~22일 페스티벌을 서울 잠원한강공원의 선상주점 ‘어스크루즈’에서 열겠다고 밝혔다. 이에 서울시 미래한강본부는 전날 어스크루즈 운영사에 공문을 보내 사실상 이를 불허했다.

공문에는 “성인 페스티벌은 성 인식 왜곡, 성범죄 유발 등이 우려돼 선량한 풍속을 해한다”며 “하천법 및 유선 및 도선사업법 규정에 따라 성인 페스티벌 개최를 금지한다”는 내용이 담겼다. 시는 행사를 강행할 경우 고발 조치는 물론 어스크루즈 임대 승인 취소·하천점용허가 취소 등의 조치를 취하겠다고 밝혔다. 어스크루즈 주변을 막고 전기를 끊는 등의 초강수 조치도 검토 중이다.

문제의 행사는 일본에서 활동하는 성인 AV배우들이 참여해 팬미팅을 진행할 예정이었다. 성인 1인당 입장료가 약 9만원으로, 작년 경기도 광명에서 열렸을 땐 AV배우들이 란제리 쇼 및 팬사인회, 댄스 공연 등을 펼쳤다.

앞서 해당 축제는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서둔동의 전시장 ‘수원메쎄’에서 열릴 예정이었으나 수원시가 이를 무산시켰다. 이어 행사 주최 측은 경기도 파주시의 케이아트 스튜디오로 행사 장소를 변경했으나 이 역시 파주시의 반대로 결국 취소됐다.

세 번째로 서울을 행사지로 선택한 주최사는 “서울시가 행사 개최를 막을 법적 근거가 없다”며 이번에는 행사를 최종적으로 강행하겠다는 입장이다. 행사를 막은 수원시와 여성단체에 대해선 업무방해와 허위사실 유포 책임을 묻겠다며 법정 다툼을 예고한 상태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모가 더 빛나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