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 커넥티비티 서비스 ‘온스타’ 국내 개시…트랙스에 첫 적용

전 세계 유료회원 560만명 사용
향후 국내 출시 GM 신차에 제공
  • 등록 2024-04-11 오전 10:26:35

    수정 2024-04-11 오전 10:26:35

[이데일리 박민 기자] GM한국사업장은 모회사인 GM의 커넥티비티 서비스인 ‘온스타’를 이달 초부터 국내에서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 온스타는 전 세계에서 560만명 이상이 사용하는 GM의 유료 커넥티비티 서비스로, 모바일 앱(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차량의 원격 제어부터 상태 정보 확인, 차량 진단 등이 가능하다.

글로벌 커넥티비티 서비스 ‘온스타’ 모바일 앱 화면.(사진=GM한국사업장)
GM한국사업장은 이달 2025년형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에 온스타를 처음 적용했고, 향후 국내에서 출시할 예정인 쉐보레와 캐딜락, GMC 등 GM산하 브랜드에도 서비스를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온스타는 국내시장에서도 다양한 차량 원격 제어 기능을 제공한다. 서비스 이용자는 모바일 앱에 로그인 후 홈 화면에서 시동 버튼을 누르면 원격으로 시동을 켜고 끌 수 있으며, 차량 도어의 잠금 및 잠금 해제, 경적, 비상등 등을 모바일 앱을 통해 제어할 수 있다.

또 마일리지 정보, 타이어 공기압, 유량, 엔진 오일 수명 등 차량 상태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교환, 점검 및 수리가 필요한 항목에 대해 이용자에게 알림이 이뤄지며, 전국 350여 개에 달하는 GM 서비스 네트워크를 통해 지원받을 수 있다.

이 밖에도 엔진 및 변속기, 에어백, 온스타 서비스, 배출가스 시스템 등 차량의 주요 부품 상태를 서비스센터 방문 없이 앱으로 진단할 수 있다.

GM한국사업장은 GM의 글로벌 시장 최초로 디지털 활성화 기능도 온스타에 추가했다. 차량과 모바일 커넥티비티 서비스를 보다 쉽고 빠르게 연결할 수 있도록 고안된 디지털 활성화 기능은 상담사와의 통화 및 대기 등으로 시간이 소요되던 기존의 서비스 가입절차를 디지털화 한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고객은 상담사의 도움 없이도 모바일 앱으로 간편하게 온스타에 직접 가입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윤명옥 GM한국사업장 커뮤니케이션 총괄(전무)은 “국내 서비스를 시작하는 온스타는 글로벌 시장에서 GM이 주도해 온 자동차 커넥티비티 서비스의 결정체”라고 말했다.

2025년형 트랙스 크로스오버 REDLINE.(사진=GM한국사업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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