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비앤비보다 익스피디아가 낫다…이유는 (영상)

에버코어ISI, ‘중립’→‘시장수익률 상회’·목표가 135→200달러
‘원 키’ 멤버십 통합 효과 및 여행수요 급증...“성장 가속화”
에어비앤비, 단기 촉매제 ‘제한적’
  • 등록 2023-11-20 오전 11:19:20

    수정 2023-11-20 오전 11:19:20

[이데일리 유재희 기자] 여행 서비스 예약 플랫폼 운영 기업 익스피디아 그룹(EXPE)에 대해 지속적이고 진취적인 계획 실행력 및 핵심 기술 개발력 등을 바탕으로 매출 및 수익 성장이 가속화될 것이란 전망이 나왔다. 여행 수요가 견고하게 유지되고 있는 환경도 익스피디아에 우호적이란 분석이다.

지난 17일(현지시간) 미국의 경제전문매체 CNBC와 배런스 등에 따르면 에버코어ISI의 마크 마하니 애널리스트는 익스피디아에 대한 투자의견을 종전 ‘인라인(중립)’에서 ‘시장수익률 상회’로 상향 조정하고 목표주가를 135달러에서 200달러로 48% 상향 조정했다. 이는 월가 최고 목표가다. 이날 익스피디아 주가가 136.38달러에 마감한 것을 고려할 때 앞으로 47% 더 오를 수 있다고 평가한 것이다.

익스피디아는 1994년 설립된 여행 관련 상품 및 서비스 예약 플랫폼 운영 기업으로 전 세계 200여개국의 약 300만개 상품(숙박, 항공, 렌트카 등)과 서비스 예약을 중개하고 있다. 운영 중인 플랫폼은 익스피디아, 호텔스닷컴, 트리바고, 브르보, 오르비츠 등이다. 익스피디아의 비즈니스 모델은 입점 업체로부터 받는 수수료다.

익스피디아는 꾸준한 매출 성장세를 기록 중이다. 코로나19 팬데믹 초기인 2020년에는 매출액이 전년대비 57% 급감했지만 2021년 65%, 2022년 36% 성장을 기록했고 올해도 두 자릿수대 매출 성장 가능성을 예고하고 있다.

마크 마하니는 “현재 익스피디아는 매출 성장 가속화 및 수익 확대를 앞둔 변곡점에 위치하고 있다”며 “월가 실적 추정치에는 아직 반영되지 않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이어 “익스피디아의 매출 성장 가속화는 지속적이고 진취적인 계획 실행력과 온라인 플랫폼 개선 등 핵심적인 기술 개발 능력에 있다”며 “익스피디아, 브로브, 호텔스 닷컴 등 각각의 플랫폼을 단일 플랫폼에 배치하기 위한 다년간의 노력이 ‘원 키’ 로열티 프로그램 출시로 결실을 맺게 됐다”고 강조했다. 원 키 로열티 프로그램은 익스피디아, 브르보, 호텔스 닷컴의 멤버십(계정) 통합 프로그램으로 지난 7월 출시했다. 월가에서는 충성고객 확보 등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

그는 또 “소비자들이 경험에 대한 지출을 지속적으로 하고 있다”며 “이에 따른 견고한 여행 수요 역시 익스피디아에 긍정적인 모멘텀”이라고 강조했다.

지난주 행동주의 투자자 밸류 액트 캐피털 역시 익스피디아의 강력한 성장 가능성을 언급하면서 지분 확보 소식을 전한 바 있다.

마크 마하니는 에어비앤비(ABNB)보다 익스피디아의 투자 매력이 더 크다는 점도 부각시켰다. 이날 마크 마하니는 에어비앤비에 대한 목표주가 136달러(추가 상승 여력 7%)는 유지했지만 투자의견을 종전 ‘시장수익률 상회’에서 ‘중립(인라인)’으로 낮췄다. 그는 “투자위험 대비 기대수익 측면에서 에어비앤비는 덜 매력적”이라며 “단기적 촉매제도 제한적”이라고 평가했다. 그는 이어 “최근 몇 년간 예약, 매출, 총 숙박일수 등 주요 지표에서 익스피디아가 에어비앤비와 부킹홀딩스보다 열위에 있었지만 원 키 로열티 프로그램 효과 등에 힘입어 내년부터 결과가 달라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한편 월가에서 익스피디아에 대해 투자의견을 제시한 애널리스트는 총 33명으로 이 중 17명(51.5%)이 매수(비중확대 및 시장수익률 상회 등 포함) 의견을 유지하고 있다. 투자의견 컨센서스는 ‘비중확대’다. 평균 목표주가는 131.41달러로 이날 종가보다 4% 낮다.



※네이버 기자구독을 하시면 흥미롭고 재미있는 미국 종목 이야기를 빠르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미국 주식이든 국내 주식이든 변동엔 이유가 있습니다. 자연히 모든 투자에도 이유가 있어야 합니다. 그 이유를 찾아가는 길을 여러분과 함께 하겠습니다.

이데일리 유재희 기자가 서학 개미들의 길잡이가 되겠습니다. 매주 월~금 오전 7시40분 유튜브 라이브로 찾아가는 이유 누나의 ‘이유TV’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모가 더 빛나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