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공식운동 출사표 "국민과 동행하는 광화문 시대 열겠다"

15일 청계광장서 ''국민이 키운 윤석열'' 출정식 참석
"대통령 권력 유한, 책임 무한…1분1초도 안 잊겠다"
민주당 겨냥 "부패와 무능, 정권교체로 심판하자"
"나는 정치신인…부당한 기득권 과감히 개혁 가능"
  • 등록 2022-02-15 오전 11:36:42

    수정 2022-02-15 오전 11:36:42

[이데일리 이지은 기자]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는 공식선거운동 첫날인 15일 출발 일성으로 “국민 위에 군림하는 청와대 시대를 마무리하고 국민과 동행하는 광화문 시대를 열겠다”고 예고했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15일 오전 서울 청계광장에서 열린 ‘국민이 키운 윤석열’ 출정식에서 지지자들의 환호에 화답하고 있다. (사진=국회사진기자단)
윤 후보는 이날 오전 서울 중구 청계광장에서 ‘국민이 키운 윤석열’ 출정식에 참석했다. ‘기호 2번’이 새겨진 붉은색 선거운동복 차림의 윤 후보는 연단에 오르는 동시에 두 손을 번쩍 들었다. 영하 6도에 눈발이 흩날리는 날씨였지만 현장은 열광하는 시민들의 함성으로 뜨거웠다. 띠지를 두르고 빨간 목도리를 두른 지지자들이 모여 인산인해를 이루면서 일대의 교통에 마비가 오기도 했다. 윤 후보는 이들을 향해 두 주먹을 불끈 쥐었고, 이들은 “윤석열 대통령”을 함께 연호하는 것으로 화답했다.

‘국민이 키운 윤석열 내일을 바꾸는 대통령’이라 쓰인 단상에 오른 그는 “대통령의 권력은 유한하고 책임은 무한하다. 이 명백한 사실을 단 1분1초도 잊지 않겠다”며 “3월9일 대선 승리로 국민의 광화문 시대를 열자”고 힘줘 말했다.

이어 “진영과 정파를 가리지 않고 실력있는 전문가를 등용해 권한은 과감하게 위임하고, 결과에 대한 책임은 온전히 제가 지겠다”면서 “무엇보다 참모 뒤에 숨지 않겠다. 많은 국정 현안을 좋고 궁금해하는 국민들께 직접 나서서 국민 의견 경청하고 소통하겠다. 탁상머리와 철 지난 이념에 벗어나 현장에서 답을 찾겠다”고 약속했다.

여권을 향해서는 비판의 날을 세웠다. 그는 “지난 5년간 민주당 정권은 우리 국민을 고통으로 몰아넣고 철 지난 이념으로 국민을 갈라쳤다”면서 “시장을, 현장을, 과학을 무시했다. 권력을 이용해 이권을 챙기고 ‘내로남불’로 일관했다. 세금은 오를 대로 올랐고, 월급봉투는 비었는데, 나라 빚은 1천조를 넘어갔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15일 서울 청계광장에서 열린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의 ‘국민이 키운 윤석열’ 출정식에서 윤 후보의 연설에 지지자들이 환호하고 있다.(사진=국회사진기자단)
그러면서 “이번 대선은 부패와 무능을 심판하는 선거, 대한민국을 바로 세우는 선거, 민생을 살리는 선거, 대한민국을 하나로 통합하는 선거”라고 정의한 뒤 “부패하고 무느한 민주당 정권을 정권교체로 반드시 심판하자”고 촉구했다.

윤 후보는 “저 윤석열 앞에는 오직 국민 여러분의 민생만 있을 뿐이다. 코로나로 무너진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를 살리고 청년과 서민을 위해 집값 확실히 잡겠다. 경제는 살리고 일자리는 제대로 만들겠다”며 집권 시 최우선과제로 ‘경제’를 앞세웠다.

보수 후보로서의 강경한 안보관도 강조했다. 그는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일, 그게 국가의 존재 이유”라며 “안팎으로 흔들리는 대한민국을 튼튼한 안보로 지키겠다. 북핵과 미사일 등 북한의 도발에는 단호히 대처해서 우리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겠다”고 주장했다. 또 “국제사회서 존중받는 책임있는 나라를 만들겠다”며 “나라를 위해 헌신하고 희생하신 분들을 잘 모시고 예우하겠다”고 덧붙였다.

윤 후보는 “저는 정치에 발을 들인지 얼마 되지 않은 신인이다. 어느 누구에게도 부채가 없고, 오로지 저를 불러주시고 키워주신 국민 여러분께만 부채가 있다”며 “국민을 힘들게 하고 고통스럽게 하는 부당한 기득권에 맞서 과감하게 개혁을 할 수 있다”고 역설했다.

마지막으로 “이 대한민국을 상식이 온전히 서는 정상적인 국가로 회복해 국민 여러분과 함께 새 봄에 축배를 들겠다”고 각오했다. 그는 “3월 9일 국민 승리의 날로 만들겠다. 지금부터 국민 여러분과 함께 승리의 행진을 시작하겠다”며 이날 중 가장 큰 목소리로 “전진합시다”를 세 번 외쳤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15일 오전 서울 청계광장에서 열린 ‘국민이 키운 윤석열’ 출정식에서 청년당원들과 정책공약 행복배달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사진=국회사진기자단)
출사표를 밝힌 윤 후보는 이후 정책공약이 적힌 배낭을 맨 ‘행복배달원’을 격려하는 퍼포먼스를 하기도 했다. 대표 공약은 △디지털경제 패권국가 △비과학적 방여패스 철회 △여성가족부 폐지 △소상공인 피해보상 50조원 △국가유공자 수당 2배 △탈원전 백지화 △성범죄 무고죄 처벌 강화 △사드 추가 배치 △부동산 세제 정상화 △국가 유공자 수당 2배 등으로 구성됐다. 윤 후보는 “좋아 빠르게 가”를 외치며 “청년공약 배달원들이 전국 국민들에게 달려가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이날 출정식에는 이준석 대표, 김기현 원내대표, 권영세 선거대책본부장, 원희룡 선대본부 정책본부장, 종로 보궐선거에 전략공천 받은 최재형 전 감사원장 등이 참석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모가 더 빛나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