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온스타일, 2Q 영업이익 195억원…전년比 34%↓

  • 등록 2022-08-04 오후 2:05:10

    수정 2022-08-04 오후 2:05:10

[이데일리 정병묵 기자] CJ ENM(035760) 커머스부문(CJ온스타일)은 2분기 매출 3517억원, 영업이익 195억원으로 전년 대비 각각 1.6%, 34.7% 감소했다고 4일 밝혔다.

올 상반기 리오프닝 분위기에 따른 오프라인 소비 쏠림 현상이 심화되고 TV 송출수수료 및 미래 지속 성장을 위한 투자 비용이 증가하며 전년보다 실적이 감소했다. 모바일 이용 고객(MAU)은 증가하고 자체 브랜드 취급고와 디지털 매출은 성장했다.

하반기에는 뷰티·건강기능식품 등 고수익 상품 포트폴리오를 강화하여 외형 및 수익성 개선에 집중할 예정이다. 또한 자체 브랜드의 유통 채널을 확대하고, 패션상품의 FW 메인 시즌 판매를 극대화해 취급고를 회복할 계획이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브티나는 생활’ 등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고유 IP 육성, ‘겟잇 뷰티’ ‘스트릿 맨 파이터’ 등 엔터테인먼트 부문과의 협업을 통한 차별화된 콘텐츠 커머스 경쟁력 또한 지속 강화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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