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어 번뜩...가스공사, 홍보 콘텐츠 공모전 시상

1176건 중 우수작 81건 선정...영상 부문 대상 수상자 상금 일부 기부 '훈훈'
  • 등록 2018-11-13 오전 11:08:32

    수정 2018-11-13 오전 11:08:32

한국가스공사는 9일 ‘2018년 제1회 한국가스공사 홍보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왼쪽부터 조혜준(포스터 학생 부문 대상), 신우식 (포스터 일반 부문 대상), 한국가스공사 김영두 사장 직무대리, 박지은(영상 부문 대상), 이규(영상 부문 대상), 박윤준(사진 부문 대상). (사진=한국가스공사)


[이데일리 김일중 기자] 한국가스공사는 9일 서울 안중근의사기념관에서 ‘2018년 제1회 한국가스공사 홍보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김영두 가스공사 사장 직무대리를 비롯해 각 부문별 수상자 및 관계자 등 60여명이 참석했다.

가스공사는 국민이 직접 참여하는 홍보 콘텐츠 발굴을 통해 국민과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홍보에 적극 활용함으로써 기업 아이덴티티를 강화하고자 공모전을 마련했다.

이번 공모는 지난 8월 6일부터 9월 21일까지 영상, 포스터(일반·학생), 사진, 슬로건 등 5개 부문으로 진행됐으며, 학계 및 업계 전문가가 포함된 심사위원회가 총 1176건의 출품작 중 우수작 81건을 최종 선정했다.

특히 ‘영상’ 부문 대상을 수상한 이규(서강대)·박지은(강남대) 학생은 상금 중 100만 원을 가스공사 사회공헌 사업에 기부할 뜻을 밝힌 가운데, 가스공사는 이에 100만 원을 더한 총 200만 원을 올해 저소득층 겨울나기 사업에 지원하기로 했다.

한편 가스공사는 이번 수상작을 인천기지본부 홍보관(11월 13~20일) 및 대구 본사 홍보관(11월 22~30일)에 전시하고 SNS 채널과 공모전 홈페이지에 게시하는 등 홍보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가스공사 관계자는 “이번 공모를 통해 가스공사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과 애정이 크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 국민과 소통하고 공감대를 만들어 나가는 다양한 기회를 마련해 공익기업으로서의 브랜드 파워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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